[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526일 오후 충무로 42번지에 위치한 충무아트홀에서는 서화진의 톡! 트래블 8’ '체험 관광콘텐츠'편이 도깨비 여행학교 서화진 교장과 강형식 교장, 문총련 박동 위원장이 참석하여 박동위원장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서화진의 톡! 트래블 8탄 '체험관광 콘텐츠'편

이날 서화진의 트래블 톡! '체험 관광콘텐츠'8탄에서는 강형식 교장이 서울시에서 관광 수요를 늘리기 위한 일환으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협의해서 서울시가 발표한 체험하는 관광콘텐츠의 일반 공모에 대한 해석으로 시작되었다.

서화진 도깨비 여행학교 교장은 지금까지 여행사라고 하면 비행기나 광광버스 티켓을 끊는 곳이 전부였으며 여행사 직원이 인문학을 공부하거나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는데 지금 박동위원장이 말씀하신 여행이 미래다라고 하는 것과 강형식 교장이 말씀하신 서울시 콘텐츠가 지금이 가장 적절한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스시마에 몰려가는 한국관광객에 대한 견해와 신라, 고구려, 백제와 스시마에 얽힌 역사에 대한 언급도 포함되었다. 이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구참사 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여행업에 40여 년의 경력을 가진 서화진 대표는 도깨비세계일주 여행학교의 교장이며 강형식 여행전문가와 여행 1세대로써 여행업계를 지켜온 여행계의 거목들로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여행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으로 서화진의 톡! 트래블을 통해 여행업계 일자리 제공 및 여행업계 취업정보, 세계 여행 시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