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카카오M의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가 9일 오후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유튜브 구독자 수 1천만 명 이상 채널에 주어지는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국내 종합 콘텐츠 채널로는 최초로 수상했다.

원더케이(1theK),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 수상

원더케이는 2014년 2월 론칭한 글로벌 K-POP 브랜드로 카카오M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여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의 영상은 총 1만 1,846개, 누적 조회수는 무려 90억 회에 달한다.

또한, 매일 5개 이상의 새로운 콘텐츠가 올라오며,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한 주에 3개 이상씩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원더케이는 K-POP 전체 아티스트 및 장르를 전 세계에 알리며, 국내 TV 방송을 접하기 힘든 해외 팬들이 K-POP을 처음 접하는 통로이자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원더케이 공식 채널을 구독하는 국가는 244개국이다.

카카오M 음악콘텐츠컴퍼니 김미연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원더케이는 국내외 K-POP 팬들에게 ‘듣는 음악을 넘어 보는 음악’으로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한류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