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대제전’ CI 공모 및 시상식 개최

[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장 : 하철경, 이하한국예총’)427() 오후 2시에 한국예총 회장실(대한민국예술인센터 9)에서 석 현 한국예총 수석부회장, 황의철 사무총장, 김상민(대상)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예술문화대제전 CI 공모시상식을 개최했다.

석 현 한국예총 수석부회장(좌측 첫째)과 수상자들이 김상민(중앙)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예술문화 향유권과 지역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 신인예술가 발굴 육성으로 문화강국 기반강화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예술문화 대제전CI를 선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CI 공모전을 통해 전국적으로 30여 작품이 출품되어 1차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작품이 선정되었다. 특히 2차 전문가 심사에서는 그 동안 수많은 CI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손혜원 의원(더불어 민주당)이 심사위원장을 맡아 작품 수준과 공정성을 높였다.

CI공모전 시상식에서 문화예술의 융합, 소통, 즐거움을 한글로 형상화 한 김상민씨의 작품이 대상을 받아 예술대전의 CI로 선정되었다. 또한 우수상(안태성), 신선혜(장려상), 김동우(장려상)가 각각 수상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이날 한국예총 황의철 사무총장은오늘 시상식은 예술문화 대제전이 공식적으로 첫발을 떼는 의미라며매년 전국체전과 같은 시기와 장소에서 개최되어 예술과 체육의 융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예술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예술문화 대제전은 예술 종목별 광역시·도 예선전과 본선으로 진행되며, 5월 대제전 개최요강 공고와 7~9월 광역시·도 대표 선발전을 거쳐 금년도 제1회 대회는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오는 10.15()~1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