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국내 유일의 배리어프리 전문 공연기획사인 (주)스튜디오뮤지컬의 배리어프리 공연 사업인 ‘시청각장애인 맞춤형 뮤직드라마 <아빠가 사라졌다!>’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에 선정되었다.

스튜디오뮤지컬의 배리어프리 공연 '아빠가 사라졌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 ‘장애인시설 순회’ 프로그램을 이끌어나갈 (주)스튜디오뮤지컬은 2012년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극 제작부터 시작하여 무대극, 교육 분야에서 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 및 비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해 배리어프리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튜디오뮤지컬의 배리어프리 공연 '아빠가 사라졌다!'

배리어프리란 장애인들에게 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물리적, 제도적 장벽을 허무는 운동으로, (주)스튜디오뮤지컬은 시·청각 장애인도 함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설과 자막 등을 맞춤 창작 제작한 배리어프리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주)스튜디오뮤지컬은 이번 ‘2018 신나는 예술여행’ 장애인시설 순회 프로그램에서 <아빠가 사라졌다>를 공연한다. <아빠가 사라졌다>는 대본 창작에서부터 연출, 기술 등 공연의 내용과 시스템 등 모든 요소가 조화롭게 개발된 장애인 맞춤형 배리어프리 공연모델 구축을 목표로 만들어진 뮤직드라마이다.

스튜디오뮤지컬의 배리어프리 공연 '아빠가 사라졌다!'

한편, <아빠가 사라졌다>는 강진, 공주, 대구 등 전국 10개 지역 장애인 복지관과 학교에 찾아가는 공연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 맞춤의 공연 필요에 대한 인식 개선의 기회를, 장애인에게는 편리한 공연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