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박화종 기자] 한국시민사회단체연합(총재 고종욱)이 주최하고, 뉴라이프코리아(부회장 두진문) 가 주관한한국형 글로벌 장 건강 프로젝트 보고대회41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번 행사는 국가원로인, 각 단체, 종교인, 일반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채원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 되었으며, 총재 인사말, 기념사, 축사, 격려사, 축가, 장건강 특강, 장건강지킴이 발대식 순서로 진행 되었다

“한국형 글로벌 장건강 프로젝트 보고대회 개최“

한국시민사회단체연합 고종욱 총재는 인사말에서 행사에 참석해 준 국가원로 ,각 단체장 및 회원, 원로목사, 종교인, 시민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라고 말문을 연 뒤 20178월에 국회의사당 뜰에서 원로 목사회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140만 독거노인들에게 사랑의 삼계탕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하여 기네스북에 기록 될만한 큰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우리나라가 콩의 원조인데도 불구하고 일본에 비해 콩 원료에 의한 식품개발이 많이 뒤쳐져 있다.

그 예로 일본은 콩으로 낫도 식품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조 단위 수출을 하고 있다. 이번에 전 국민의 장 건강과 나아가서 세계적인 한국식품의 대열에 올려놓고자 청국장 효소를 축출해서 일본 낫도 제품을 훨씬 능가하는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한국시민사회단체연합  고종욱 총재

오랫동안 장 건강에 대해 연구를 해온 이계호 박사의 강연을 주의 깊게 경청 해주고,  뉴라이프 두진문 부회장의 탁월한 영업능력으로 전 세계에 판매 할 계획이니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가 동참하여 장 건강을 전 국민적으로 보급 시키고 일자릴 창출을 위해서 노력 해 달라라고 당부의 말로 인사말을 마쳤다.

한국시낭송선교협회 이강철 회장. 한국명시낭송예술인연합회 이서윤 회장의 시낭송

이어서 한국 시낭송 선교협회 이강철 회장 과 한국 명시낭송 예술인 연합회 이서윤 회장의 축시로 본격적인 행사의 서막을 알렸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의 기념사, 조완규 전 서울대학교 총장 교육부장관의 축사, 이종훈 전 중앙대학교 총장 의 격려사 순서로 행사의 중요성과 개발 관계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서 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소프라노 이지현 교수 의 열정적인 축가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 시켰으며, 충남대학교 이계호 박사의 태초 먹거리 및 장 건강에 대한 특강을 진행 하였다.

태초 먹거리 및 장 건강” 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는 이계호 교수

이계호 박사는 태초 먹거리 에 대한 소개를 한 후, 의과 대학과 3개의 연구소에서 56개월간 정부의 R&D자금 63 억여원을 지원받아 장 건강 프로젝트를 연구한 끝에 지난1월 완료되어 신토불이 표준으로 유해균을 유용균으로 바꾸어 주는 청국장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라고 했으며, “이제부터 위를 만족 시키는 식사 보다는 장을 만족 시키는 식사를 해야 하는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 한다. 화를 낸 후 식사를 하면 효소가 적게 나와 소화가 되지 않는다.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기쁘고 즐겁게 먹어야 한다.” 라며 식사하는 습관에 대해 역설 하였다.

그리고 사람의 몸이 70% 로 구성된 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물 부족은 만병의 근원이다물은 몸에서 빠져 나가는 만큼 보충해 주어야 한다. 라고 말 한 후 식사 30분전 1, 식사 2시간후 1, 취침 1시간전 1컵 의 물을 마셔라” 3.2.1 물 마시는 운동을 소개했고시간을 정해놓고 물을 마셔야 되며, 전국민이 정해진 물을 마실 때 건강이 좋아진다라며 강의를 마쳤다.

장건강 지킴이 발대식 에서 연설하고 있는 뉴라이프코리아 두진문 부회장

뉴라이프코리아 두진문 부회장은 한샘, 한국화장품, 웅진코웨이 사장을 역임 하였으며, 1988년 웅진코웨이를 설립하여 물 정수기를 세계에 확대하여 약 8조원의 매출을 이룩하는 본인의 업적을 소개하고,“ 우리나라가 골프, 양궁, 태권도, 반도체 등 각 분야에서 세계 최고에 이르렀지만 유독 Food 분야에서만 세계 최고가 되지 못했다. 이번 개발하는 제품으로 세계 최고의 식품대열에 올려 놓겠다. “라는 판매계획을 설명 하였다.

또한 당뇨, 비만,변비혈전, 골다공증, 피부등 다양한 분야에 상품화 시키고 6차산업으로 발전시켜 국가와 국민의 의료비를 감소 시키고 세계적인 식품으로 우뚝 세우겠다. 라는 큰 포부를 밝혔다.

일본의 낫도제품이 세계5대 식품으로 성장 시켰으나 이번에 새로 개발한 청국장 신제품으로 일본 낫도를 제압하고 세계최고의 식품반열에 올려놓겠다” 라고 말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의 갈채를 받았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