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가지 분야 150개사가 참여하는 힐링페어
-푸드·뷰티·플레이·투어 등 산업별로 특화된 5가지 테마존과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힐링페어 2017 . 출처 힐링페어 사무국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국내 최대 힐링 전시회인 ‘힐링페어 2018 - 힐링 브랜드 페어 & 힐링 라이프 페어’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된다. ㈔힐링산업협회와 ㈜이즈월드와이드가 주최하는 이번 힐링페어는 힐링으로 특화된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국내 유일의 힐링 테마 전시회다.

 

힐링페어 2018은 ‘나에게 주는 101가지 선물’을 주제로 특별한 나를 위한 특별한 힐링 아이템과 힐링법들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백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힐링 브랜드 페어관에는 푸드‧뷰티‧플레이‧시티 투어‧리빙 등 산업별로 특화된 5가지 테마존이 마련돼 나를 위한 힐링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전라도 특별관인 ‘전라도 천년관’과 제주관광협회, 홍콩관광청, 마카오관광청 및 산림복지진흥원, 농협하나로유통, 중년여성농업CEO중앙엽합회 등 올해는 푸드와 여행 관련 기업 약 150개사가 500여종의 힐링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웅진식품(하늘보리), 시크헤라 포레스트, 메디테이션 요가복 등이 공식 후원하며, 해외에서는 일본 Organic EXPO와 일본 Healing Fair가 후원 및 출전하며 인도 원월드아카데미(One World Academy)가 새롭게 해외 파트서로 참여한다.

 

힐링 라이프 페어관에는 나만을 위한 다양한 힐링 솔루션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요가‧명상‧필라테스‧피트니스 레슨 프로그램인 힐링 스테이지와 아트‧공예‧플라워‧‧취미 등 마음을 치유를 할 수 있는 힐링 클래스, 그리고 현재 나의 힐링의 상태를 진단받고 처방받는 힐링클리닉 및 힐링세미나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2030 젊은층의 폭발적 호응은 물론 보다 다양한 계층의 참여가 있을 전망이다.

 

한편 올해 힐링페어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진행된다. 특별한 두 가지의 동시개최행사가 함께 열린다.

Worldwide TEA Institute인 캐나다 ITEI(Int’l TEA Education Institute)와 “ITEI 티마스터챔피언십”를 공동개최하고, 미국 유명 요가이벤트인 “요가저널라이브”가 아시아 최초, 한국 서울에서 개최된다.

 

요가저널라이브 코리아/아시아 2018 . 출처 힐링페어 공식 SNS

 

Yoga Journal Live는 미국 요가저널 본사가 미국 지역(샌프란시스코, 뉴욕, 샌디에고 등)을 순회하며 매년 개최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가 이벤트이다.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 서울에서 요가저널라이브가 개최된다. 국내외 유명 강사들의 깊이 있는 커리큘럼을 2018년 최초로 경험하실 수 있으며, 총 24개의 프로그램과 17명의 최고의 강사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Worldwide TEA Institute인 캐나다 ITEI(Int’l TEA Education Institute)의 한국캠퍼스와 힐링페어가 티마스터챔피언십(TEA Master Championship, TMC) 2018을 개최한다. ITEI 티 마스터 챔피언십은 힐링의 아이콘으로 잘 알려진 티(TEA)를 보다 흥미롭고 전문적으로 소개하며 함께 즐기기 위한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관람객 대상 대회 참가자의 ‘블랜딩 티 무료시음회’가 함께 진행되어 대회 참가자에게는 대중적 반응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고, 관람객들도 티를 즐겨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힐링세미나에서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사)힐링산업협회가 공동개최하는 “치유농업 산업화 전략 및 기술 개발 심포지엄” 이 4월 6일(금)에 진행된다. 또한 국내 정신의학계 권위자인 이시형 박사의 ‘감사 감동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특별강연이 4월 6일(금)에 펼쳐진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