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Teco, 한국에 글로벌 제품 기획 R&D 센터 설립 계획 발표
ZKTeco, 한국에 글로벌 제품 기획 R&D 센터 설립 계획 발표
  • 이용선 기자
  • 승인 2018.03.31 0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중국 귀주에서 개최된 2018 ZKTeco 글로벌 서밋에서 진행 중인 ZCC 선포식 현장 .  제공 ZKTeco
지난 29일 중국 귀주에서 개최된 2018 ZKTeco 글로벌 서밋에서 진행 중인 ZCC 선포식 현장 . 제공 ZKTeco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분야의 전세계 1위 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ZKTeco(지케이테코)가 최근 한국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한국에 글로벌 R&D 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ZKTeco와 ㈜토필드, ㈜씨앤비텍의 3자 간 공동 투자를 통해 조인트 벤처 형태로 설립되는 R&D 센터는 법인명 ‘ZCC(지씨씨)’로 오는 4월 내에 출범되어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제품 기획과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연구소로 운영된다.

ZKTeco는 연구개발(R&D) 엔지니어만 1,0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를 비롯해 유럽과 중국 등지에 이미 다양한 전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기술뿐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등을 연구하고 있으며, 제품 전문 기획과 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소는 한국이 처음이다.

ZKTeco 존 체(John Che) 회장은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은 단순한 사업을 넘어서 연구 센터로서 ZKTeco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선전하기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고 반응이 빠른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한국에 설립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을 필두로 향후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 공급해 나갈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신설 연구 센터는 이미 다수의 신제품 개발에 착수한 상황으로 향후 어떠한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여질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