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국악 걸그룹 소리아밴드(SOREA Band)가 27일 도쿄 중심가 히비야(日比谷) 공원에서 열린 2014 한일축제한마당 도쿄행사 특별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한일축제한마당 도쿄행사는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앞두고 양국의 화해분위기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는 가운데, 행사 개막식에 유흥수 주일본한국대사, 후쿠다 야스오(福田康夫) 전 총리, 왕족인 다카마 도노미야(高円宮) 비(妃·아키히토 일왕 사촌동생의 부인), 연립여당인 공명당의 야마구치 나쓰오(山口那津男) 대표, 제1야당인 민주당의 가이에다 반리(海江田万里) 대표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소리아밴드는 공식 프로그램인 한국교류스테이지에 출연하여 , 등을 열창하며,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한국의 국악을 바탕으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펑키 등 현대적이고 대중음악이 녹아든 소리아밴드의 신국악에 일본 현지인들은 열정적 환호를 보냈으며, 행사 관계자들도 한국 고유의 문화가 현대의 K팝 스타일로 변화된 모습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국악의 현대화, 대중화, 세계화로 한류 3.0의 리더로 주목받고 있는 신국악 걸그룹 ‘소리아밴드’의 2014 리미티드 콘서트 ‘HEART BEAT of The Deepest SEA’는 오는 10월 3일(금)과 4일(토) 양일 간 3차례 서울 올림픽공원 뮤즈 라이브홀에서 열린다. 관람인원을 1회 200명으로 한정한 밀착무대를 통해 해외 공연 등으로 국내 팬들과 만남의 기회가 부족했던 소통의 갈증을 후련하게 해소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세계적 비트박서인 투에이치(Two.H)도 출연한다. 투에이치(Two.H)는 SBS 스타킹에서 세계최고 비트박서인 케니 무하마드에 맞서 한국적 비트박스를 멋지게 보여준 2014 세계비트박스배틀대회의 준우승자이다. 투에이치는 관계자를 통해 “이번 콘서트에서 신국악으로 세계를 누비는 소리아밴드와 만나는 합동무대를 통해 새로운 한국적 퍼포먼스를 팬들에게 선사하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 같다”며 기대를 내비쳤다.

소속사 (주)소리아그룹의 류문 프로듀서는 “이번 소리아밴드의 리미티드 콘서트는 전통과 현대가 교차하고 다양한 장르의 콜라보가 총망라된 토털 아트프로젝트로 다양한 인터렉션을 가미하여 무대와 객석이 하나가 되는 퍼포먼스를 펼치는 소리아밴드의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공연 티켓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이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지인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