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과 푸른 하늘색이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다. 올 가을에는 유독 색다른 테마의 각종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라 기대가 크다. 수많은 페스티벌에 모두 참여하자니 시간과 비용이 만만찮고, 몇 개를 고르자니 괜히 아쉽다. 후회 없는 페스티벌 선택을 위한 꿀팁을 제안한다. 가을 낭만을 추구하는 힐링 낭만족, 어두운 밤 액티브한 활동을 즐기는 파워 올빼미족, 맛있는 음식을 찾아 전국방방곡곡 돌아다니는 먹방족에 이르기까지 가족, 연인 또는 친구들과 함께 취향따라 선택 할 수 있는 성향별 맞춤 페스티벌을 소개한다.


가을과 썸타는 힐링 낭만족: ‘어라운드 캠핑 페스티벌’

은빛 물결 한강과 멋진 노을을 감상 할 수 있는 곳에서 텐트를 치고, 쏟아지는 별을 감상하며 가을밤의 정취를 즐기고 싶은 낭만족이라면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개최되는 ‘어라운드 캠핑 페스티벌’에 참여해보자. 캠핑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이들도 쉽게 참가할 수 있다. 올해 3회째 열리는 어라운드 캠핑 페스티벌은 9/26(금)-9/28(일)까지 2박3일간 진행되고, 캠핑 기간 내 도자기 핸드페인팅, 향초 만들기, 우크렐레 교실, 훌라춤 배우기, 소소한 바느질 등 감성이 묻어나는 24여 개의 다양한 감성클래스들도 알차게 열린다. 느긋하게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다면 에서 애니메이션, 고전영화, 신작영화 등을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에서 여행, 아동, 에세이 분야의 도서를 빌려 편안하게 텐트에 누워 청명한 가을 아래 책을 읽을 수도 있다.

해질 무렵에는 페퍼톤즈, 윤영배 등 감성 뮤지션의 잔잔한 공연이 열려 음악을 즐기며 낭만적인 가을 청취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캠핑 장비가 없는 참가자를 배려하여 돗자리와 담요만 있어도 참여 가능한 티켓이 마련되어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문을 두드려 보자.
어라운드 캠핑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www.aroundfestival.com/

어두운 밤을 환하게 밝히는 파워 올빼미족: 야간 마라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매년 10월이면 상암 월드컴 경기장으로 은하수 불빛 레이스가 펼쳐진다. 그 주인공은 바로 건전하게 운동을 즐기며 에너지를 발산하는 올빼미족!. 건강을 생각하는 에너제틱한 올빼미족이라면 10월 11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에 참여해 보자.

국내 최대 야간 마라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는 1만명이 동시에 머리에 헤드랜턴을 쓰고 어두운 밤을 환하게 밝히며 달리는 재미가 솔솔한 나이트 러닝 페스티벌이다. 5km와 10km 두 가지 코스로 마련되어 개개인의 체력에 맞게 참가할 수 있으며, ‘함께 달릴수록 세상은 더 밝아진다’ 라는 모토하에 진행되는 나이트 레이스인 만큼, 긍정 에너지를 발산하도록 유도하는 TPE(That’s Positive Energy) 캠페인의 프로그램 ‘스템프 랠리’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대중교통 이용하기, 폐건전지 수거, 쓰레기 수거,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물품 기부 등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4개의 미션 인증 스템프를 모두 모으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최대 야간 마라톤 페스티벌의 명성답게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어깨를 들썩이게하는 가수 장미여관의 신나는 공연과 DJ Car부스로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한층 업 시키고, 에너자이저 건전지를 상징하는 귀여운 백만돌이 인형 및 레이스 안내 영상을 띄울 ENR 헬륨 풍선 등으로 출발 전 볼거리 가득한 퍼레이드를 펼칠 예정이다.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energizer-nightrace.co.kr/

맛집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는 먹방족: 딜리셔스 뮤직시티- 치킨&맥주 카니발

천고마비의 계절에 음식이 빠지면 섭섭하다. 재미있는 컨셉의 수많은 페스티벌도 식후경이라고 생각하는 먹방족과 치킨과 맥주의 조합이라면 환장하는 치맥교, 그리고 음악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솔깃한 소식이다. 대구에서만 개최되던 치맥 페스티벌이 드디어 서울에서도 개최된다! 음악공연과 함께 치킨과 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딜리셔스 뮤직시티-치킨&맥주 카니발’이다.

10월 16-17일 양일간 서울 상암동 DMC 문화공원에서 열리는 딜리셔스 뮤직시티-치킨&맥주 카니발에는 술탄오브더 디스코, 이한철밴드, 소란, 슈퍼키드 등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가을밤 흥을 더욱 맛있게 돋울 예정이다. 라이브 뮤직 외에도, 추억의 오락실, 기왓장 격파, 풍선 터뜨리기 등 길거리 게임들을 총집합한 놀거리들이 가득하니, 치킨과 맥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운 뒤 다양한 게임에 참여해보자. 특히, 맥주와 치킨의 현란한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들이 빠지면 섭섭하다.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치킨 퍼즐 등 푸드를 즐기는 프로그램뿐 아니라, 1분 소개팅, 상암솔로대첩 등 외로운 싱글들을 위한 본격 만남 장려 캠페인도 진행하는 등 1분 1초도 지루할 틈 없는 재미있는 이벤트들이 펼쳐지는 등 풍성한 가을을 예고하고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