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분야의 전세계 1위 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ZKTeco(지케이테코)가 13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ZKTeco는 전세계 180여개 국가에서 3,500여 곳의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보안 분야의 세계 최대 기업으로 지난 1월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씨앤비텍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씨앤비텍은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토필드의 자회사로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지문이나 얼굴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는 타 기업들과 달리 ZKTeco는 지문과 얼굴은 물론, 지정맥과 손바닥, 손바닥 정맥 및 홍채를 포함하는 가장 광범위한 바이오 정보 인식 원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10일 오전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분야의 전세계 1위 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ZKTeco(지케이테코) 기자간담회 ( ZKTeco John Che(존 체)회장 겸 CE0 - 홍세영 (주)씨앤비텍 대표 - ZKTeco 김판희 본부장 - David Li CTO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 아트코리아방송

이날 행사에는 ZKTeco의 John Che(존 체) 회장 겸 CEO와 ZKTeco 실리콘 밸리 R&D 센터 대표이자 글로벌 CTO인 David Li(데이비드 리)가 나란히 참석해 한국 사업의 중요성과 비전을 시사하기도 했다. John 회장은 기조 연설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은 매출 증대 이상의 부가가치를 갖고 있다고 강조하며, IT 테스트베드로서의 한국의 가치와 함께 주요 경쟁 기업들이 주둔하고 있는 만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시장과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ZKTeco 한국 사업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는 김판희 본부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한국 사업의 성공을 위해 무엇보다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조건 없이 기본 2년의 무상 AS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하이엔드 제품군인 그린 라벨 제품들에 대해서는 기본 3년의 무상 서비스 지원을 보장한다.

또한, 마케팅 4P 전략을 기반으로 사전 영업을 통해 이미 국내 네트워크 및 보안의 여러 분야에서 많은 업체들로부터 대리점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며, 한국 고객들로 하여금 기술력, 성능, 가격, 고객지원의 4대 경쟁력에 있어서 현존하는 시장 제품들 대비 모두 우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0일 오전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분야의 전세계 1위 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ZKTeco(지케이테코) 기자간담회. 아트코리아방송

이와 함께, 제품에 있어서도 ZKTeco의 제품들은 멀티 하이브리드 바이오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강력한 인증 성능과 편의성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설명하며, ‘비접촉’과 ‘멀티 인증’이라는 시장의 니즈와 트렌드에 최적화된 제품들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ZKTeco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시스템의 경우 무엇보다 웹 기반의 통합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어, 시스템 통합을 위한 불편함 없이 출입통제에서부터 게이트, 엘리베이터, 화재 경보 등의 모든 통합 물리 보안 시스템을 원-스탑(One-stop)으로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문, 얼굴, 지정맥, 손바닥 정맥 등 이른바 ZKTeco의 ‘Bio4’ 전략에 맞춰 ‘인더스트리 4.0’ 시대의 도래에 따라 바이오인식 기술이 그에 대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혁신적인 4세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회사는 Bio4는 물론, 홍채인식 제품도 상용화 단계를 마쳤다고 밝혔다.

실제로 행사에 참석한 David Li CTO에 따르면, ZKTeco는 단순히 바이오인식 기술과 보안 솔루션 개발을 넘어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최신 기술 플랫폼에 대한 전문 연구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마트 시큐리티와 스마트 오피스 등을 위한 인공지능형 시스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David Li CTO 역시 중국 본사가 아닌 ZKTeco 美 실리콘 밸리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ZKTeco의 경우, 이러한 연구개발에서부터 설계, 생산, 제조 및 영업과 서비스 등의 전사적 PLM 모든 영역에 걸쳐 하나의 수직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시장 대응 또한 빠르다는 차별성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13일 오전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분야의 전세계 1위 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ZKTeco(지케이테코) 기자간담회에서 전시되어 있는 ZKTeco 제품들 . 아트코리아방송

John Che 회장은 “ZKTeco는 세계 최고의 바이오인식 기술력을 갖춘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 받은 만큼 주요 경쟁사들이 포진해 있는 한국 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며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은 ZKTeco의 글로벌 비즈니스 비전에 중요한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에서는 출입통제/근태관리 시스템, 운영 소프트웨어/플랫폼, 스피드게이트 등을 필두로 시장을 공략하며, 향후 ZKTeco가 보유한 모든 영역의 통합 보안 솔루션과 시스템 제품들을 한국에 확대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