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스마트폰을 이용한 반려동물의 질병 감지를 위한 연구가 개발된다.

(주)핏펫(대표 고정욱)은 덕성여대 바이오공학과 주황수 교수 연구팀과 1월 29일 덕성여자대학교에서 반려동물 질병 감지 알고리즘 공동연구 개발 및 특허 출원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덕성여대-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핏펫, 산학협력 MOU 체결

핏펫은 자사 주력 상품인 소변검사키트 Ahead(이하 어헤드)의 검사 알고리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이번 산학협력을 진행한다. 핏펫이 개발한 어헤드는 소변을 반응시킨 후 스마트폰 촬영 한 번이면 글루코스, 빌리루빈, 단백질 등 10가지 항목을 확인해 신장 질환, 요로결석 등 9가지 질병을 실시간으로 감지한다.

반려동물은 말을 못 하고, 주인은 24시간 관찰할 수가 없으며 무엇보다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집에서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부재해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어헤드는, 집에서도 손쉽게 반려동물 건강의 초기 이상징후를 파악해 사전에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덕성여대 주황수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핏펫의 질병 감지 알고리즘은 더욱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검사 결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핏펫의 고정욱 대표는 “어헤드를 통해 반려동물 질병의 초기 이상 징후를 빠르게 파악해 더 신속하게 동물병원에 방문함으로써 사전에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신뢰도 제고를 위한 공동연구로 집에서도 더 정확하게 사랑하는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