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조칠훈 기자] 인천시 시립교향악단의  무술년 첫 ‘2018 신년음악회'가 열린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서곡, 협주곡, 아리아, 칸초네, 그리고 춤곡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음악회다.

첫 곡은 셰익스피어의 동명희곡을 오페라로 만든 작품인 윈저의 '즐거운 아낙네 서곡'이다. 작품은 유머 있는 전계와 친근한 멜로디로 지금도 자주 상연되며, 오페라의 유머러스함이 고스란히 서곡에 담겨있어 특히 서곡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뒤이어 연주되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제23번 A장조 K.488'는 모차르트의 많은 피아노 협주곡 중 '21번 협주곡'과 함께 가장 사랑받는 협주곡이다. 곡은 3악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곡을 관통하는 아름다운 멜로디는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협연자로 함께하는 피아니스트 김소연은 독일 피아노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하노버 국립음대의 피아노 전공 강사로, 따뜻한 소리와 마음을 가진 연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후반부에는 신나는 성악곡이 중심이 되는 무대로 꾸며진다.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중 <차르다슈>와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꿈 속에 살고 싶어라> 일명 줄리엣의 왈츠를 소프라노 전지영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소프라노 전지영은 ‘작은 체구, 위대한 목소리’ 라는 타이틀이 붙은 소프라노로 유럽무대에 밤의 여왕을 500여회 이상 소화한 역량을 가진 드라마틱 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이다. 라라의 <칸초네 그라나다>는 2016 대한민국음악대상 ‘올해의 성악가’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테너 김동원의 음성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날의 마지막은 인상주의 작곡가 라벨의 의외의 낭만성을 엿볼 수 있는 '라 발스'가 연주된다. 

인천시립교향악단 신년음악회는 2018년 1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