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여름철 대표 문화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시민주도형 축제로 진행하기 위해, 시민들이 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2018 한강몽땅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를 1.3.(수)부터 1. 31.(수)까지 실시한다.

제공 서울시

‘한강몽땅’을 시민이 주도하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시민기획 프로젝트는 2015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4회째 추진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다리밑헌책방축제’, ‘예술동물원 한강ZOO’, ‘한강어른이놀이터’ 등 전체 프로그램의 26%(21개)를 시민기획 프로젝트로 진행하였다. 

제안한 기획안이 사업으로 선정되면 각 사업규모에 따라 5백만원에서부터 최대 30백만원까지 개별 사업비를 차등지원 받아 축제를 통해 직접 실현할 수 있다.

지원된 사업비로는 행사 추진에 필요한 공연비, 운영비, 홍보 및 시설물 설치비 등으로 사용가능하며, 더불어 한강공원 장소 사용 협조 및 전문가 컨설팅,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의 기획·실행 지원까지 제공한다.

참가는 비영리 목적의 시민․예술단체(아마추어, 전문예술인)․대학교․동호회 등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관심 있는 시민으로 구성된 단체면 가능하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고 이를 직접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