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차범근, 기보배, 차유람 등 스포츠 스타 총 출동
김연아, 차범근, 기보배, 차유람 등 스포츠 스타 총 출동
  • 김한정 기자
  • 승인 2017.10.3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모두의 올림픽’ 개막!

[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김연아, 차범근, 기보배, 남현희, 차유람 등 각 종목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스타들이 청소년들의 올림픽 종목 체험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김연아 개막소감

28일 오전 고양 종합운동장에서는 한국 코카-콜라(대표이사 이창엽)와 코카-콜라 청소년건강재단이 대한체육회,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청소년들의 올림픽 축제 ‘모두의 올림픽’ 개막식이 진행됐다.

기보배 포토월 단독 포즈

개막식에서는 ‘모두의 올림픽’ 조직위원장이자 코카-콜라 청소년건강재단 이사 차범근을 비롯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김연아,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대표이사, 코카-콜라의 윤훈식 2018 평창동계올림픽 총괄상무가 다 함께 개막 버튼을 누르며 개막을 선언했다.

이어 끊임없는 도전이 아름다운 ‘땅콩 검객’ 남현희와 ‘한판승의 사나이’ 최민호가 함께 나서 청소년 선수단의 선서문을 인수했다. 개막식의 하이라이트인 성화점화식에서는 이날 모두의 올림픽에 참여한 스포츠 스타들이 다 같이 릴레이 성화봉송을 펼치며 미리 보는 올림픽 성화봉송을 연출했으며, 마지막 주자로 한국 여자양궁의 ‘협동과 팀워크의 상징’ 기보배와 ‘기적의 최강 역사’ 윤진희가 청소년 대표와 함께 성화를 점화하면서 본격적인 모두의 올림픽의 시작을 알렸다.

차유람 포토월 단독 포즈

이 외에도 미모도 실력도 최강 ‘당구 여제’ 차유람, 다시 올림픽에 도전하는 ‘한국 사격의 미래’ 김청용, 한국 사격의 위상을 높인 ‘열정의 명사수’ 한승우, ‘한국 사이클 챔피언’ 공효석, 전국체전에서 다시 한 번 금메달에 도전하는 ‘집념의 철봉맨’ 김지훈, 포기 모르는 열정의 ‘아빠 복서’ 한순철, 육상 불모지에서 도전 정신으로 피어난 ‘한국 최고의 철인’ 김건우 등 다양한 스포츠 스타들이 청소년들의 올림픽 축제 자리를 빛냈다.

남현희, 공효석 포토월 커플 포즈

이날 참석한 모든 스포츠스타들은 크로스컨트리, 컬링, 아이스하키를 비롯한 동계올림픽 6개 종목과 사격, 양궁, 펜싱 등 하계올림픽 3개 종목을 1,30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체험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지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와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되는 올림픽 성화봉송을 응원했다.

또한 개막식 이후 진행된 스포츠 스타 포토타임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며, 자신만의 짜릿한 승리 포즈를 선보이는 등 축제 현장의 분위기를 띄웠다.

기보배, 김지훈, 한순철 컬링 종목 체험]

한편,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스타들이 총출동한 ‘모두의 올림픽’은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이래, 90여년간 올림픽 파트너사로 활동해온 코카-콜라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올림픽 무브(Olympic Moves)’의 일환으로, 국내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청소년들의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도입되어 올해 3회를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