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 개최

[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재완 기자 = 2017년 10월 10일 오전11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 나눔관에서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가 개최되었다.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 개최

 

김윤희 서울디자인재단 패션문화 본부장이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의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기자 질문과 답변으로 진행되었다.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 개최 아트코리아방송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0월 21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는 헤라, MCM, 할리스, 쎄씨 등 다양한 기업 후원과 공동마케팅을 비롯해 명예디자이너 전시 및 해외 멘토링 세미나, 헤라 체인지업이벤트, 샘플마켓 등 시민과 함께 참여하는 풍성한 패션문화 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 개최 아트코리아방송

 

서울디자인재단 패션문화본부 김윤희 본부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그동안 서울패션위크는 해외홍보 강화, 페어 전문화, 신진 디자이너 육성, 패션 아카이브 구축 등 세계적 패션위크로 거듭나기 위해 체계화 구축에 노력해왔다”며, “서울패션위크를 발판으로 해외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신진디자이너들이 늘고 있는 만큼, 미주·유럽의 하이엔드 백화점 및 온라인 편집샵 바이어 40명 초청 외에도 아시아권 백화점 및 바이어 130명 초청 등 네트워크 구축과 수주상담 기회 확충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 개최 아트코리아방송

 

10.16(월) 저녁 7시 둘레길에서 열리는 루비나 명예 디자이너 전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국내 최정상의 35개 디자이너 브랜드와 6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서울컬렉션 패션쇼가 진행되며, 패션·문화· 예술·쇼핑을 한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18개의 디자이너 개별 패션쇼(오프쇼)가 동대문을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펼쳐진다. 또한 2016년부터 신설된 전문 수주상담회인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에서는 100여개의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의 수주 상담회와 참여 브랜드의 미니 패션쇼가 16회 열린다.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기자간담회 개최

 

이외에도 메이크업 시연회 ‘헤라 립 토크 쇼’, 최종 합격자에게 쎄씨 12월호 표지모델의 기회가 주어지는 일반인 대상 모델 오디션 ‘쎄씨X에스팀 모델 캐스팅 콜’ 등의 볼거리와 서울패션위크 참가 디자이너 온라인 기획전 ‘SFWX11번가’, 트레이드쇼 참가 디자이너의 샘플을 판매하는 ‘샘플마켓‘ 등의 살거리, 모델 겸 디제이 김기범의 디제잉 공연이 있는 ’영패션나잇(YOUNG PASSION NIGHT)‘, 마스터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DDP 푸드라이브러리‘ 등 즐길 거리가 끊임없이 펼쳐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