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H에서는 2017. 9. 13(수) ▶ 2017. 9. 19(화)까지 이미숙 展 '내버려두고, 기다리고, 만나고'가 전시된다.

이미숙 展

화가 이미숙의 이번 작업은 기원(起源)으로의 회귀다. 삭제의 과정을 거친 뒤, 최초의 절대적 잔여(殘餘), 색 자체에로 귀환하여, 작가로서의 붓 작업마저 최대한 삭제한 채, 색에게 작업을 맡기다시피 한 것이다.

이미숙 展

그 결과,  색에서 근본적인 형식들이 생겨나면서 나뉘고 나뉘면서 생겨난다. 빛과 어둠이, 떨림과 흐름이, 내달음과 멈춤이, 짙음과 옅음이, 동질과 이질이, 미세함과 거침이, 뚫림과 채움이, 마루와 골이, 심지어 존재와 무가. 때로는 붉게, 때로는 푸르게.

이미숙 展

색에서 근원적인 내용들이 미처 제대로 나뉘지 못한 채 소용돌이친다. 생식과 관능이, 죽음과 생명이, 광기와 이성이, 폭풍과 심연이, 피와 얼굴이, 신음과 비명 그리고 낱말이, 차가운 사물과 살의 뜨거움이, 사건의 우연과 충동의 폭발이, 심지어 공포와 매혹이. 때로는 날카롭게, 때로는 부드럽게.

이미숙 展

색에서 감각적 에로티즘의 초월로서의 예술 작품에 이르는 데 나름 성공하고 있다. 그런 까닭에, 관람자도 화가 이미숙의 이번 작품들을 아무 이유 없이 물끄러미 바라보면서 보는 자신을 적절히 흥분에 맡기면 그만이다.

조광제(철학, 철학아카데미)

이미숙 展


이미숙 작가는 1999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예술학과를 졸업하고  200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일반대학원 조형예술학과를 졸업했다.

8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그룹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