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 서울시극단(예술감독 김광보)은 10월 13일(금)부터 10월 29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창작극 〈옥상 밭 고추는 왜〉를 선보인다. 2017년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작품 〈옥상 밭 고추는 왜〉는 통찰력 있는 해석으로 모던하고 감각적인 연출을 보여주고 있는 미니멀리즘의 대가 김광보 연출과 〈여기가 집이다〉, 〈환도열차〉, 〈햇빛샤워〉 등 한국적 정서의 탐구를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는 타고난 이야기꾼 장우재 작가가 11년 만에 재회하는 작품으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옥상 밭 고추는 왜

이번 작품은 여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옥상 텃밭 고추 때문에 일어나는 사건을 중심으로, 도덕(Moral)과 윤리(Ethic) 사이에서 고민하는 우리 사회의 모습을 투영한다. 창작극 〈옥상 밭 고추는 왜〉에서 지극히 평범한 서른 세 살의 주인공 ‘현태’ 역에는 최근 연극 〈프로즌〉에서 연쇄살인범 랄프 역을 맡아 극한의 감정 표현으로 주목받은 이창훈이 캐스팅되었다.

전화국을 정년퇴직한 후 부동산 사업으로 제 2의 인생을 설계중인 ‘현자’ 역은 연극과 영화를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는 고수희가 맡아 ‘현태’와의 대립구도를 연기한다. ‘현자’의 동거남인 ‘수환’ 역은 선이 굵은 연기를 선보이는 서울시극단의 실력파 배우 이창직이, ‘현태’의 엄마이자 요구르트 배달원인 ‘재란’ 역은 제50회 동아연극상 유인촌신인연기상(2014)을 수상한 백지원이 맡았다. 빌라에 산 지 가장 오래된 ‘성복’ 역에는 제6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남자 인기상(2013)을 수상한 베테랑 배우 한동규가 열연한다. 

 
또한 장우재 작가의 전작 〈여기가 집이다〉, 〈햇빛샤워〉에서 만났던 소년 ‘동교’가 〈옥상 밭 고추는 왜〉에서는 마흔일곱 살 중년으로 시간강사인 아내 ‘지영’과 이혼을 앞두고 있다. ‘동교’ 역은 〈왕위 주장자들〉에서 권력에의 처절한 욕망을 보여준 유성주가, ‘지영’ 역은 〈함익〉에서 ‘함익’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최나라가 맡아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이와 함께 장연익, 김남진, 문경희, 한규남, 문호진, 구도균 등 쟁쟁한 배우들과 서울시극단 연수단원 등 총 24명의 배우들이 참여해 우리 이웃에서 볼 수 있는 인물들의 삶을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