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아트코리아방송] = 서울시와 (사)문화다움은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한옥마을에서 2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북촌 여름나기’를 주제로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하는 ‘북촌문화요일’을 진행한다.

음악공연

먼저, 북촌문화센터(계동길 37)에서는 이번 ‘여름나기’ 행사를 맞아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보물찾기’ 및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한다.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보물찾기' : ‘보물찾기’는 기존 북촌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계동마님 찾기’ 해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한옥의 우수성을 배우고 직접 그 장소를 찾아보는 놀이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 11시/ 오후 2시 선착순 회당 10명)

북촌공정여행3


전통섬유그림체험 ‘여름 손수건 만들기’ : 이광희 강사가 진행하는 섬유그림체험에서는 손수건에 직접 그림을 그려넣어 나만의 손수건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한다. (오전 10시~오후 4시)


우리 음악 감상하기 ‘북촌낙락’ :  북촌창우극장의 ‘북촌낙락 北村樂樂’은 올해로 4년째 한국전통음악의 활성화를 위해 북촌 전역에서 펼쳐지는 국악 프로그램이다. 이번 토요일 북촌문화센터에서는 국악을 전공한 젊은 연주자들이 모여 생황, 대금 등 국악기를 중심에 두고 기타, 콘트라베이스 등 서양악기와 함께 작업하는 ‘프로젝트 그리고’의 연주를 감상 할 수 있다. (오후 3시~오후 4시)

놀이하는 아빠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북촌마을여행은 영화칼럼니스트, 골목길 해설사, 지리교사, 여행작가 등 북촌주민이 마을여행의 안내자로 나선다. 단순히 거쳐 가는 관광지가 아닌 풍부한 역사문화자원과 주민의 삶을 느낄 수 있는 한옥주거지로서 북촌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국악공연_프로젝트그리고3


박상준 작가의 ‘북촌 호기심 산책’ : 오는 24일(토)에는 박상준 여행작가가 안내하는 북촌 호기심 산책이 진행 될 예정이다. 계동길을 중심으로 여행자들의 호기심이 이끄는 방향으로 무작정 걷는다. 그 길에서 지금은 사라져버린 건물, 소소한 마을 이야기 등, 작가가 추억하는 북촌의 옛 이야기를 듣고, 그가 찍어 둔 낡은 북촌 사진들을 살펴 볼 수 있다. (오후 5시~7시 / 선착순 10명)

한편, 북촌마을서재(계동2길 11-9)에서는 초여름을 맞아 <여름_밑줄>을 테마로 ‘서재에서 집까지 밑줄’, ‘여름연서’ 등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이벤트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