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노보 노디스크, 팀원 전원 인슐린 투여하는 제1형 당뇨병 환자로 구성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교육하고, 용기를 주기 위한 전 세계적인 캠페인 일환

세계 최초 당뇨병 환자 프로 사이클 팀 노보 노디스크

[서울=아트코리아방송] 세계 최초 당뇨병 환자 프로 사이클팀 ‘팀 노보 노디스크(Team Novo Nordisk)’가 5년 연속 국제 도로 사이클 대회 ‘투르 드 코리아 2017(Tour de Korea 2017)’에 출전, 국내 당뇨병 환자 및 가족들을 위한 희망의 레이스를 시작한다. 

투르 드 코리아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도로일주 사이클 대회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총 5일 동안 펼쳐지며 여수에서 출발해 군산, 무주, 영주, 충주를 거쳐 서울에서 약 700km의 대장정을 마치는 여정으로 진행된다. 경기에는 국내외 20개 팀, 2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팀 노보 노디스크는 당뇨병을 가진 환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주고 당뇨병을 모르는 이들에게는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창단된 팀으로서 팀 미션은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격려하고(Inspire), 교육하고(Educate), 용기를 주는(Empower) 것이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 전원은 인슐린을 투여해야만 혈당 조절이 가능한 제1형 당뇨병 환자로 구성되어 있다. 팀 노보 노디스크 선수들은 당뇨병 환자로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매년 최고 수준의 국제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작년 ‘투르 드 코리아 2016’에서는 스페인 출신 ‘하비에르 메기아스(Javier Megias)’ 선수가 개인 종합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측은 “팀 노보 노디스크는 노보 노디스크의 당뇨병 인식 향상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Changing Diabetes®(당뇨병에 대한 인식 바꾸기)의 일환으로 발족되었고, 전 세계 프로사이클링 대회에 출전하며 당뇨병 환자와 가족들에게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격려하고 교육하고 용기를 주는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며 “올해 국내에서 펼쳐지는 투르 드 코리아에 5번째 출전하는 팀 노보 노디스크 선수단이 완주를 통해 당뇨병에 대한 수많은 편견과 선입견을 타파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