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처컴포트(공동대표 변두성, 남종욱)의 캐쥬얼 아웃도어 브랜드 ‘레이어 유니온’이 이번 F/W(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새로운 상품을 내놓는다.

이번 F/W 신상품에서는 땀을 빨리 마르게 하는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립 밴드 셔츠부터 친환경 발수가공 기술이 적용된 덕다운 재킷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첨단 디자인감각으로 무장한 젊은 CEO가 손을 맞잡고 의욕적으로 런칭한 패션브랜드 은 층·막·겹을 나타내는 ‘Layer’와 통합·결합을 뜻하는 ‘Union’이 합쳐진 단어로써 새로운 컨버전스 패션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근 20, 30대 직장인들이 캐주얼을 선호하면서 아웃도어를 즐기는 추세에 초점을 맞추어 고기능성의 첨단소재를 사용,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접목한 게 특징이다.

은 ‘기능성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접점을 통해 패션 피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스트릿 패션을 기반으로 한 아웃도어 패션의 융화는 캐주얼한 디자인과 고기능성의 만남으로 평소 편하고 깔끔하게 입으면서도 흡습속건, 발수 등 기능도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어필한다.

‘기능성 캐주얼’은 현대의 급변하는 기후, 늘어나는 휴대품, 일상 속 활동 반경의 증대에 맞춰 디자인됐다. 아웃도어, 기능성, 가방, 워크 웨어 등에 쓰인 기능적인 디테일이 차용됐고 각 역할에 맞는 흡습속건, 발수 소재의 원단이 사용됐다

기능적 요소뿐만 아니라 상황과 조건에 맞는 형태와 크기의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는 스타일을 내면서 편하고 자연스럽게 옷의 ‘기능’을 느낄 수 있다.

모던하고 심플한 외형적 디자인과 기능성 원단의 효과적인 만남은 감각적인 스타일 내면서 아웃도어 필수 기능들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20~30대를 아우르는 젊은 남성 층에게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가 될 것이다.

레이어 유니온은 에코리펠(ecorepel), 트랜스드라이(transdry), 3M 스카치라이트(scotchlite) 같은 검증 받은 소재를 사용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고 앞으로도 상황에 맞는 각종 기능성 원단을 추가해서 그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레이어 유니온은 8월 31일까지 S/S 콜렉션 세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레이어 유니온 제품은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원더플레이스, EZESHOP, 파운드 스토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