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사랑한 프랑스 재즈 피아니스트"
"첫 피아노 솔로 음반 DO 발매기념" 전국 공연 투어

[서울=아트코리아방송]  2016 년 서울, 인천, 부산, 광주, 진주, 구미, 아산, 제주까지 열흘간의 솔로 공연을 가졌던 레미파노시앙이 첫 솔로 앨범 Do 을 갖고 다시 한국을 찾는다. 이번 공연을 통해 전세계 최초로공개되는 그의 첫 솔로 앨범 <Do>에는 작년 투어 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류이치 사카모토의‘Merry Christmas Mr. Lawrrence’, 롤링 스톤스의 ‘Paint It Black’, 듀크 엘링턴의 ‘Caravan’그리고 그가 새롭게 준비한 신곡 7 곡을 포함해 총 10 곡의 솔로 연주가 담겨 있다. 

레미파노시앙은 RP3 의 리더로 2010 년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팬들과 처음 만난 이래 매해 내한공연을 갖고 있다. 피아노, 베이스, 드럼이라는 전형적인 어쿠스틱 재즈 세팅을 갖고있지만 힙합, 록,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동시대의 음악을 재즈에 반영해 위트가 넘치는 재기발랄한 사운드의 음악을 들려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국을 사랑하는 대표적인친한파 재즈 뮤지션으로 RP3 의 2 집과 3 집이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발매하였으며 솔로 앨범역시 한국에 처음 공개된다.

특히 이번 솔로 투어에는 미국 재즈씬에서 주목받고 있는 보컬리스트 전송이와의 듀오 무대도마련되어 있다. 전송이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음대에서 클래식 작곡을 전공한 후 재즈로 전향하여스위스 바젤 음대와 버클리에서 재즈 보컬을 공부하였다. 특히 그녀를 가르쳤던 기타리스트볼프강 무스필, 색소포니스트 조지 가존, 피아니스트 바딤 네셀로브시키가 칭찬을 아까지 않는놀라운 뮤지션이다. 이번 투어를 통해 국내 재즈팬들은 향후 한국 재즈 보컬을 이끌 새로운스타를 만나게 될 것이다. 

이번 ‘Do Korea Tour’는 2017년 6월 2일 아산 지중해 마을의 카페 몽펠리에를 시작으로 3일 서울 JCC콘서트홀,  4일 구미 복합 문화 공간 옴스,  5일 김해 공간 EASY,  6일 제주도 테이크 파이브 재즈클럽,  7 일 광주 국립 아시아 문화 전당까지 6 일간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피아니스트 : 레미 파노시앙



아티스트 소개: 레미 파노시앙(Remi Panossian)

2010년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참가를 계기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랑스 출신의 피아노 트리오 RP3(레미 파노시앙 트리오)의 리더이자 피아니스트인 레미 파노시앙은 1983년 프랑스 남부의 몽펠리에서 태어나 7살때부터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10살 때 미셀 페트루치아니의 연주를 통해 재즈를 접하게 되었다.  

1998년 몽펠리에의 재즈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재즈의 역사와 즉흥연주를 공부하기 시작하였으며 여러 재즈 거장들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하면서 재즈피아니스트로서의 꿈을 키워나갔다. 프랑스 남부의 대도시 툴루즈로 이동한 그는 툴루즈 음대를 졸업하여 이곳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하였고 서서히 그의 이름을 프랑스 재즈계에 알리기 시작한다. 

그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은 2002년 베이시스트 줄리앙 두투를 만나 피아노- 베이스 듀오를 결성하면서부터다. 2005년 첫 번째 앨범 <No End>를 발표하였으며 이들은 3년 뒤에 2집<Two>를 발표하였는데 프랑스 재즈 아카데미가 수여한 신인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하지만2009년 레미 파노시앙은 듀오 활동을 잠시 멈추고 새롭게 트리오를 결성한다. 

툴루즈에서 만난두 친구 베이시스트 막심 델포트(Maxime Delporte)와 드러머 프레드릭 프티프레즈(FredericPetitprez)와 의기투합하여 새로운 작품을 준비하기 시작하였다. 2010년 2월 레미의 자작곡으로 이루어진 새 앨범 <Add Fiction>을 발표하고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에 참가, 뛰어난 외모와 재기 발랄한 음악으로 최고의 인기스타가 되기도 하였다. 

이런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2011년부터 매해 한국을 방문하고 있으며 대만,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2012년 두 번째 트리오 앨범 한국말로 빵을 의미하는 <BBANG>을 발표 8월 중순에서 9월중순까지 한달 동안 아시아 투어를 진행하였는데 <BBANG> 앨범에는 한국에서 공연하며, 또 생활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를 소재로 만들어진 ‘3 Drinking Lab’ ‘Healthy Cab’ ‘BBQ’등이 수록되어한국 팬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5년 이들은 RP3로 팀명을 개명하면서 세번째트리오 앨범 <Rp3>를 발표하는데 전세계최초로 한국에서 발매하였으며 다시 한번 내한공연을 가졌다. <Rp3>에는 2013년 2014년 한국 공연을 통해서 소개했던 곡들이 대부분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공연 때 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Into The Wine’과 ‘Happy Culture’ 그리고 ‘Water Pig’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전형적인 피아노 트리오의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팝, 록, 힙합, 일렉트로니카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을 만날 수 있는 그들만의 재기 발랄한 사운드가 이제 원숙한 경지에이르렀다. 또한 2013년 투어 때 방문한 제주도에 깊은 감흥을 음악으로 담아낸 ‘Jejudo’를 수록하여 다시 한번 한국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트리오 활동과 별도로 레미 파노시앙은 자신의 솔로 피아노 공연을 꾸준히 준비해왔는데 2014 년유러피안 재즈 페스티벌 때 필립 레오제와의 피아노 듀오 공연을 통해서 그의 유쾌한 피아노 솔로 연주를 만날 수 있었다. 트리오 활동과 별도로 레미 파노시앙은 자신의 솔로 피아노 공연을꾸준히 준비해왔는데 2014 년 유러피안 재즈 페스티벌 때 필립 레오제와의 피아노 듀오 공연을통해서그의유쾌한피아노솔로연주를만날수있었다. 2017년 6월 한국 공연 투어를 통해 첫 솔로 앨범 <DO>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컬 : 전송이



아티스트 소개: 전송이

재즈 보컬리스트 전송이는 현재 미국 뉴욕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보컬리스트 겸 작곡가이다. 전송이는 2002년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 음악대학교 클래식 작곡과 이수, 클래식 과정에서 탄탄히 쌓은 음악 이론을 바탕으로 2008년 스위스 바젤 음대에서 재즈보컬을 전공, 볼프강무스필, 앤 말콤, 기예르모 클라인, 호르헤 로시 등 세계의 재즈 거장들로부터 사사받으며 그녀만의 깨끗한 음색과 기악적인 보컬 즉흥연주 기술을 발전시켜 나갔다.

그후, 미국 버클리 음대 장학생으로 선발된 그녀는 재학 기간(2011-2014) 동안 연주자 과정 재학생 중 단 한명에 수여되는 ‘빌보드 장학금(Billboard Endowed Scholarship)’ 과 세계적인 프로듀서 퀸시 존스가 직접선발한 한국인 5인에 주어지는 ‘퀸시존스-CJ장학금(Quincy JonesScholarship by CJ)’ 등 다양한 장학프로그램에 선발되었다. 

한편, 그녀는 다닐로 페레즈 교수가직접 지도하는 ‘Berklee Global Jazz Institute(BGJI)’ 프로그램에 발탁되어 다방면에서 인정을 받았으며, 재학기간 중 기예르모 클라인, 조지 가르존, 데이브 산토로, 타이거 오코시, 바딤 네셀로브스키 등 다수의 교수진들로부터 사사 받으며, 함께 작업을 이어나갔다.

버클리음대졸업후, 전송이는버클리음대교수알랑말레의앨범작업에참여하는한편, 세계적인우드 연주자 시몬 샤힌 교수와 함께 동서양 음악 교류 프로젝트인 ‘이스트웨스트 프로젝트(East/West Project)’에 참여, 카타르, 팔레스타인 등지에서 키난 아즈메. 빌리 드루스 등 다수의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하였다. 

2013년, 퓨전밴드 ‘크로스워크 아나키(Crosswalk Anarchy)’와 전설적인 재즈 클럽 뉴욕 블루노트에서의 데뷔연주를 마친 그녀는, 최근 또 다른 퓨전밴드 ‘팬텀팝(Phantom Pop)’과 미 동북부 14개 도시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고, 본인의 프로젝트 전송이 퀸텟(Song Yi Jeon Quintet)의 첫 앨범 <스트레이트(Straight)>의 발매를 기념하여 뉴욕 블루노트, 드롬, 보스턴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미술관 등지에서 연주하였다.

그녀는 현재까지도 미국 몬트레이 차세대 재즈페스티벌(Next Generation Monterey Jazz Festival),스위스 오프비트 재즈 페스티벌과 랑나우 재즈 페스티벌 등에서 연주하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n  공연일시: 2017년 6월 3일(토) 오후7시

n  공연장소: JCC 콘서트홀

n  가  격 : 전석 50,000원

n  주  최 : 플러스히치

n  예  매 : 티켓링크, 예스24, 네이버예약, 옥션티켓

n  문  의 : 플러스히치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