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대표 김정숙 작가와 연출 권호선의 연극 "오아시스세탁소 습격사건"은 교과서에도 소개되고, 100석 대학로 소극장에서 13년간 장기공연을 통해서 33만명이 관람한 신화적인 연극이다. 이런 탄탄한 시나리오가 영화로 태어 난다.

“오아시스세탁소 습격사건” 연극이 영화로 태어 난다


본 연극은 대학로의 중견 연극배우 조준형, 문상희, 정래석, 차명욱등이 13년간 연기를 하고 있으며, 수 많은 배우들이 배출되었다.

연극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은 10~20년 전 어느 동네 어귀에나 있었던 허름한 세탁소를 배경으로 대를 이어 세탁소를 운영하는 세탁소 주인 강태국 일가와, 그를 둘러싼 소시민들의 일상과 사건을 그려낸 연극이다. 마치 내 주위에서 일어나는 듯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 소극장 연극으로는 많고 다양한 인물들이 보여주는 호흡과 뛰어난 연기, 단지 웃음으로 끝나지 않고 무언가 생각할만한 여운을 안겨주는 참신하고 행복한 결말을 통해 공감 그 이상의 감동과 교훈을 주는 연극이다.

본 연극을 장편극영화로 이끄는 메카폰은 권중목 감독이 맡을 예정이며, 이번이 그의 네 번째 연출작품으로 “작품이 코믹하고 감동적이며, 영화로 해석하기에 대학로 연극 중 가장 적합한 것으로 평가하며, 워낙 많은 중견배우들이 맡은 연극이기에 영화에 출연할 배우로 누구를 캐스팅할 지가 가장 큰 고민이다” 라고 고심을 털어 놓았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