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트코리아방송

[서울=아트코리아방송]=  SBS가 2017년 신규 사업으로  오는 3월 27일 , 인도네시아 신규 채널 'SBS-iN'을 런칭한다.

'SBS-iN'은 '런닝맨 ' , 'TV동물농장' , '정글의 법칙' , '스타킹' , '인기가요' 등 SBS에서 사랑받는 예능, 교양 프로그램, 드라마를 방송하는 한류 콘텐츠 전문 채널이다.

또 'SBS-iN'에서 방송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자막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한류스타 히어로(스타다큐)' , '뷰티 프로그램' , '여행 프로그램' 등 인도네시아 인들의 취향을 고려한 자체 제작 '킬러 콘텐츠'까지 편성한다.

이는 인도네시아 팬들에겐 좀 더 쉽게 K-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한국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인도네시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SBS-iN' 채널 MC로는 배드민턴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용대 선수와 SBS 최기환 아나운서가 맡는다. 2MC는 앞으로 'SBS-iN' 채널을 홍보하고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채널 MC로서 매일 인도네시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SBS-IN'은 해당 콘텐츠에 우리 기업의 우수상품을 노출하고 , 노출된 상품을 온라인 판매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온라인 해외직판 쇼핑몰인 'Kmall24'와 업무 협약 계약을 체결하고, 우리 기업들의 동남아 온라인 시장 진출을 적극 진출을 계획이다.

'SBS-iN' 에서는 개국특집으로 3월 27일부터 4주간 특별한 편성을 준비했다.

'슈퍼주니어 데니' , '이민호 데이' , '김수현 데이' 등 인도네시아에서 인기 있는 한류 스타들을 만날 수 있는 한류 스타들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