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아트코리아방송] = 국내 파이터 중 유일하게 UFC 타이틀전을 치른 경험이 있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29, 코리안좀비MMA)이 고공성장 중인 TFC의 객원 해설위원으로 변신한다.

UFC 파이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 - 사진제공 TFC

주최측은 "TFC 대표들에게 큰 고마움을 갖고 있는 정찬성이 3월 18일 서울 KBS스포츠월드에서 열리는 'TFC 14'의 객원해설로 참여한다. 함께 호흡을 맞출 해설위원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정찬성은 지난 5일 'UFN 104' 메인이벤트에서 데니스 버뮤데즈를 1라운드 2분 49초 만에 어퍼컷 KO로 이겼다. 3년 6개월 만에 옥타곤에 올라 화려하게 복귀를 신고했다. 단숨에 UFC 페더급 공식랭킹에 진입, 현재 7위에 랭크돼있다.

승리 직후 정찬성은 옥타곤 인터뷰에서 "코리안 좀비를, 코리안 좀비라는 선수를 만들어 주시고 인간 정찬성을 사람답게 살게 만들어 준 '코리안탑팀 선생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며 전 소속팀 코리안탑팀의 지도자들에게 고마움을 뜻을 전하기도 했다.

TFC 객원해설이 된 정찬성은 "또 하나의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부담되진 않는다. 재밌게 할 수 있단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기대되는 이벤트다. 경기에 임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문을 뗐다.

이어 정찬성은 "즉흥적으로, 상황을 고려해 설명할 생각이다. 어떻게 흘러갈진 모르겠다(웃음). 격투팬들의 보는 눈이 높아졌단 걸 알고 있기에 수준에 맞는 최고의 해설을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찬성은 UFC 객원해설로 참여한 적이 있다. 2012년 8월 'UFC 150- 헨더슨 vs. 에드가Ⅱ'에서 국내팬들에 맞춘 눈높이 해설을 진행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TFC는 "국내 최고의 경험을 쌓은 정찬성이 이해력 높은 해설을 준비하고 있다. 격투기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가 나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TFC 14'의 메인이벤트는 공교롭게도 정찬성이 활동하는 페더급의 타이틀전이다. TFC 페더급 챔피언 최승우가 김재웅을 상대로 1차 방어전을 벌인다. 이밖에도 페더급매치가 대거 포진돼있다. 이민구-정한국, 임병희-나카무라 요시후미, 윤태승-타카하시 켄지로가 페더급 경기를 치른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국내 최대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일본 아베마 TV에서도 라이브로 볼 수 있다.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라이트급 토너먼트 결승] 최우혁 vs. 오호택

[페더급매치] 이민구 vs. 정한국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매치] 윤태승 vs. 타카하시 켄지로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58.5kg 계약체중매치] 김규성 vs. 이민주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페더급매치] 정상호 vs. 홍준영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