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사장 이종수)에서 주최하고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이 주관하는 가든파이브 문화특구사업 ‘문화숲프로젝트’가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해 오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가든人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유명 재즈브라스밴드 ‘슈퍼브라스’의 축하공연을 필두로 가든파이브 상인동호회 ‘가든人클럽’과 시민아티스트 ‘가드너’의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서울시창작공간인 신당창작아케이드 예술가와 입주상인이 준비한 가든아트마켓(10/5~6)이 한데 어우러져 가든파이브를 찾는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든파이브의 ‘가든人페스티벌’은 입주상인과 아티스트,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라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축제의 주인공인 ‘가든人클럽’은 가든파이브 입주상인들로 구성된 문화예술커뮤니티로 합창, 기타, 댄스, 사진동호회로 구성되어 활동을 한다. 이들은 문화교류는 물론 친목을 도모하며 가든파이브에 대한 유대감, 소속감을 키우고 있으며 이번 축제에서 그간 준비한 실력을 유감없이 뽐낼 예정이다.


합창동호회인 ‘가든파이브헤븐스합창단’은 지난 8월 태백전국합창대회 및 양재천합창페스티벌에 참가했으며, 9월에는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 시립오케스트라와 가든파이브에서 협연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댄스동호회 ‘땐동’은 2013 ‘춤바람 커뮤니티’의 하나로 지난 4월부터 트러스트 무용단과 함께 가든파이브 게릴라 공연, 게릴라춤판 춤야유회@선유도 등의 공연을 펼쳐왔다.


또한 2013 가든파이브예술학교 1학기 교육프로그램의 어린이합창단도 이번 ‘가든人페스티벌’에 참여할 예정이다. 어린이합창단은 지난 7월 가든파이브 아트홀에서 진행했던 졸업발표회에서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감동을 전한바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가든파이브 ‘문화숲프로젝트’는 2014년 1월까지 야외공연, 전시 및 교육?체험 등 가든파이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무료(가든파이브 아트홀 제외)로 진행하며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자세한 세부 프로그램은 가든파이브 ‘문화숲프로젝트’ 홈페이지(http://www.g5culture.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