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액션 부문 1등상

[서울= 아트코리아방송]=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사진 잡지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이 ‘2016년 올해의 자연 사진가 수상작’( 2016 National Geographic Nature Photographer of the Year contest)을 최근 공개했다. 올해의 자연 사진가 수상작은 액션, 동물, 풍경, 환경 문제 등 네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평가됐다. 
  
액션 부문 1등상은 프랑스의 사진작가 그레그 르케르에게 돌아갔다. 그는 남아프리카의 야생 해변에서 정어리 떼를 사냥하는 돌고래와 부비새의 모습을 포착했다. 이 광경을 목격하고 촬영하는 데는 2주가 걸렸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액션 부문 2등상

액션 부문 2등상은 미국의 토리시어 오스터버그가 받았다. 그는 지난 5월 7일 미국 콜로라도 주에서 발생한 토네이도를 포착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액션 부문 3등상

 액션 부문 3등상은 헝가리에서 심각한 멸종위기에 처했다가 복원된 대백로가 늪지에 모여 먹이를 놓고 다투는 모습을 담아낸 헝가리 사진작가 졸트 부딕이 받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동물 부문 1등상

 동물 부문 1등상은 지난 7월 24일 아침 인도 마하라시트라 암볼리 우림을 산책하다 뱀의 모습을 포착한 바룬 아디티야가 받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동물 부문 2등상

 동물 부문 2등상은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의 담수호에서 공작 농어의 사진을 담아낸 사진가 마이클 오닐이 받았다. 사진에는 공작 농어 암컷이 새끼들을 지키는 모습이 담겼다. 공작농어 암컷은 새끼들이 커져 자신을 지킬 수 있을 때까지 여러 육식 어류들로부터 새끼들을 보호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동물 부문 3등상

 
동물 부문 3등상은 마리오 수아레즈 포라스가 2015년 여름 웨일스 스코머 섬에서 찍은 사진으로 비를 맞으며 쉬는 북대서양 바다오리의 모습이 담겼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풍경 부문 1등상

 풍경 부문 1등상은 네덜란드 숲의 너도밤나무의 모습을 저녁 일몰 때 신비롭게 담아낸 제이콥 캡테인이 수상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풍경 부문 2등상


 풍경 부문 2등상은 이탈리아 돌로미테 산맥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인 치몬 델라팔라의 모습을 담아낸 생생하게 담아낸 알레산드로 그루자가 받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풍경 부문 3등상


 풍경 부문 3등상은 지난 6월 파나마 시티 남쪽 해안에서 수 킬로미터 떨어진 태평양 위에 형성된 적란운을 포착한 산티아고 보르하에게 돌아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환경문제 부문 1등상


 환경 문제 부문에서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 북부에서 굶어 죽은 것으로 예상되는 북극곰 사체를 포착한 바딤 발라킨이 1등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곳에서는 지구 온난화 때문에 최근 북극곰 사체가 많이 발견된다고 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환경문제 부문 2등상

환경 문제 부문 2등상은 염전으로 개발된 미국 샌프란시스코 습지의 모습을 담은 크리스 맥캔이 수상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2016 올해의 자연 사진가’ 환경문제 부문 3등상


 환경 문제 부문 3등상은 바다에 떠다니는 아이라이너 플라스틱 입자를 현미경으로 담아낸 엘레너 라이더가 받았다. 아이라이너에 들어가는 이런 작은 플라스틱 조각들은 몸에서 씻어내고 나면 바다에 남아 떠다니게 된다.
 
자료제공 서울TV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