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2017년 3월 한국 방문 예정

[서울= 아트코리아방송]= 전설의 테너 호세 카레라스가 마지막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2017년 3월 한국을 찾는다. 그의 47년 (한국 공연일 기준) 음악 인생을 정리하는 무대로 공연 타이틀 또한 <음악과 함께한 인생 A Life in Music>이다.

호세 카레라스 마지막 월드 투어 음악과 함께한 인생


스페인 카탈루니아에서 태어난 호세 카레라스는 1970년 소프라노 몽세라 카바예에게 발탁되어 그녀의 상대역으로 오페라 무대에 데뷔하였다. 1971년 베르디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1위에 오르며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그는 데뷔 4년만인 28살에 24개 오페라의 주역을 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다.

그러나 1987년 느닷없이 찾아온 백혈병으로 그의 힘든 투병 생활이 시작되고, 골수를 체취 할 때조차 성대를 다칠까 부분 마취를 해가며 치료를 받는다. 생존 확률이 1/10에 불과하다는 의사의 진단이 있었음에도 기적적으로 완치 판정을 받고 일여 년 만에 돌아온 그는 이후 오페라 무대뿐 아니라 리사이틀, 쓰리 테너와 같은 갈라 콘서트, 크로스오버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

호세 카레라스 마지막 월드 투어 음악과 함께한 인생


카레라스는 오페라 음반 50장을 포함해 총 160장의 음반을 발매했고, 총 판매량은 무려 8500만장에 이른다. 그래미상과 에미상을 포함해 수많은 음악상을 수상하였으며,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스페인, 독일에서 국가가 수여하는 상을 받았다.

그렇게 전설의 테너로 우리 곁에 늘 있을 것 같았던 그가 이번 월드 투어가 마지막임을 선언했다. 공연 타이틀처럼 그가 좋아했던 노래, 그를 있게 한 노래를 전 세계 팬들에게 마지막으로 선사하는 것이다. Farewell 투어를 하는 이유에 대해 카레라스는 이와 같이 설명한다.


“나는 알고 있다. 무대로 걸어나가고, 노래를 부르고, 어둠 속에서 들려오는 우레와 같은 박수소리를 듣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내가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는 그날이 오기 전,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만끽하고 싶다”


그는 우리에게 선사할 마지막 인사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