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정희도의 'I-홍차-U' 전이 인사동 갤러리 이즈에서 11월 23일~28일까지 전시되고 있다

.

휴식을 상징하는 홍차를 천진한 요정의 모습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홍차요정은 茶가 주는 편안함과 따스함에 착안하여 찻잔 속에서 목욕을 하는 아이의 모습을 담고 있다. 작가는 인물의 질감을 茶의 특징과 물성이 드러나게 표현한다. 따뜻한 물에 경계가 없이 풀리는 홍차를 표현하기 위해 한지 위에 전통재료인 분채로 농담을 주었다.

정희도의

정 작가는 인터뷰에서 이번 'I-홍차-U'은 “동양의 정신적인 면에서 아이가 홍차에서 놀고 있는 표현을 나타낸 것이며 그 놀고 있는 모습에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홍차와 아이로 인해 개인의 힐링 및 단체의 휴식을 주기 위한 의도의 작품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 작품에는 찻잔이 많이 있습니다. 찻잔 속에 아이가 쏙 들어가 있고, 그곳에서 목욕을 하기도 하며 휴식을 취합니다. 저에게 휴식의 개념은 이러한 것입니다. 어떠한 끝맺음이 아니라, 새로운 일을 하기 위한 시작 단계인 것이죠. 이에 시작이란 것에 착안하여 아이의 모습을 주로 담고 있습니다.”

작가노트에서

정희도의

개인전 9회를 맞은 정 작가는 5년차 신진작가로 부산국제아트페어 소개 작가로 선정되었으며 천안에서 아트페어를 운영하고 있다.

정희도의

한편 정 작가는 앞으로도 우리 차인 ‘녹차’를 가지고 동양화적인 녹차를 활용한 작품을 기획하고 있다.

정희도의

정희도 / HEE-DO, JEONG


단국대학교 예술대학 일반대학원 회화과 동양화전공 석사수료
단국대학교 예술대학 동양화과 졸업
경북 예술고등학교 동양화전공 졸업

2016, 2015 부산국제아트페어<BIAF> 초대작가
인도 첸나이 체임버 비엔날레 초대작가
포스코 E&C와 함께하는 한-베트남 미술교류전 초대작가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회원

단예동 아트센터 대표


정희도의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