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금비

[서울=아트코리아방송]= 배우 박진희가 '오 마이 금비'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밝혀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내 아이에게 당당히 자랑할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공항가는 길’ 후속으로 방영될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이명희, 연출 김영조, 제작 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에서 마음속 상처 때문에 사람보단, 나무를 가꾸고 보살필 때 편안함을 느끼는 고강희 역을 박진희가 맡았다.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이후, “나중에 내 아이가 컸을 때 엄마가 이런 드라마에 출연했다고 당당히 자랑할 수 있는 드라마를 고르게 된다”는 박진희가 ‘오 마이 금비’ 역시 그런 작품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고, “스토리나 캐릭터에 고전적인 부분이 있지만, 그것이 주는 감동은 시청자들의 마음에 더욱더 순수하게 와 닿을 것”이라는 생각에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런 그녀가 연기할 극중 강희는 어린 시절 생긴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가는 캐릭터다. 단정한 헤어와 꼼꼼한 메이크업으로 슬픔과 아픔을 감추는 양면적인 모습이 있지만, 금비(허정은)에게만큼은 모든 것을 툭 내려놓게 되고, 휘철(오지호)에게도 서서히 마음을 열어가며 일차원적인 연기가 아닌, 박진희의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를 낳고 보니, 세상 모든 아이가 다 예쁘다”며 “‘오 마이 금비’가 어디선가 외로워하고,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희망을 찾을 수 있게 어른들이 도와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뭉클한 바람도 전했다.

‘오 마이 금비’는 아동치매에 걸린 10살 딸 금비를 돌보며 인간 루저에서 진짜 아빠가 되가는 남자 휘철이 함께 만들어갈 아름다운 힐링부녀드라마로 전호성 작가와 이명희 작가가 공동 집필하고, ‘아이리스’, ‘신데렐라 언니’, ‘징비록’, ‘장영실’ 등의 김영조 감독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감성 연출을 더한다. 오는 11월16일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