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제공

[서울=아트코리아방송]= ‘New Wave MMA’ ROAD FC (로드FC)가 11월 19일 중국 석가장시 하북체육관에서 개최하는 XIAOMI ROAD FC 034에서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레슬링 베이스의 파이터가 맞서 싸운다. 중국의 허우전린(32, AN SHAN QUAN HUI JU LE)과 한국의 심건오(27, KIM DAE HWAN MMA)가 그 주인공이다.

허우전린은 지난 7월 중국 창사에서 개최한 XIAOMI ROAD FC 032를 통해 ROAD FC (로드FC)에 데뷔했다. 당시 계체량부터 곽병인과 몸싸움을 하며 신경전을 벌였다. 경기에서는 곽병인을 상대로 테이크다운에 이은 묵직한 파운딩으로 제압했다. 경기 초반 몇 차례 킥을 허용한 것 외에는 완벽한 경기였다.

이에 맞서게 될 ‘괴물 레슬러’ 심건오는 <주먹이 운다> 출연을 계기로 종합격투기 프로 선수로 데뷔했다. 주먹이 운다 시절 타고난 맷집과 타격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데뷔전에서는 프레들릭 슬론을 꺾어 좋은 커리어 출발을 보였다. 이후의 행보는 연패와 부상 등으로 다소 부진했다. 하지만 최근 부상을 회복하며 화려한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심건오는 무조건 승리한다는 각오로 맹훈련을 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는 두 선수의 이력 외에 주목할 포인트가 한 가지 더 있다. 허우전린과 심건오의 이번 경기는 무제한급으로 치러진다는 점이다.

ROAD FC 권영복 실장은 “레슬링 국가대표 출신의 두 선수가 치르는 종합격투기 경기에서 레슬링의 장점을  어떻게 살려내고 나아가 종합격투가로서의 기량을 얼마나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ROAD FC (로드FC)는 11월 19일 중국 석가장시 하북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4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에는 아오르꺼러와 가와구치 유스케가 대결한다.

또한 오는 12월 10일 김보성의 데뷔전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ROAD FC (로드FC)는 김보성의 데뷔전 입장 수익과 김보성의 파이트머니를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