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트코리아방송] = 합중 합작 걸그룹 '우주소녀'가 마침내 13인조 완전체로 뭉쳐 새 출발을 알렸다.

지난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WOULD U LIKE?' 로 데뷔한 이후 6개월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더 시크릿(THE SECRET)'으로 컴백을 알리며 1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가졌다.

특히 이번 앨범부터 아이오아이(I.O.I)의 유연정이 팀에 합류해 13인조(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로서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고 보컬라인을 보강한 만큼 팀에 활력을 불러 넣었다.

이번 새 앨범 '더 시크릿'은 판타지 로맨스 영화의 한 장면에서 툭 튀어나온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로 가득하다. 13명의 멤버들에 각자의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입혔고 음악, 뮤직비디오, 패션, 아트워크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테마앨범이 완성됐다. 단순한 콘셉트가 설정이 아닌, 판타지와 미스터리 요소를 가미해 독특한 걸스코드를 제시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한다.

타이틀 곡 '비밀이야'는 셔플리듬을 기반으로 한 미디엄 댄스곡으로, 우주소녀의 이미지를 토대로 맞춤형으로 제작됐다고 밝혔다. '비밀'이란 키워드를 배경으로 사랑에 빠진 수줍은 소녀의 마음을 다룬 곡으로, 인트로의 오르골 케마와 일렉 기타, 신스, 스트링이 조화를 이루며 밀도 높고 꽉 채워진 사운드를 들려준다.

히트 작곡가 E.one이 작사·작곡을 맡았고 신사동 호랭이가 편곡을 담당했다. 데뷔곡 '모모모'가 풋풋한 첫 사랑을 그렸다면, '비밀이야'는 짝사랑의 아련함을 노래한다.

한편 데뷔와 동시에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슈퍼루키'로 떠오른 우주소녀는 이번 쇼케이스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