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 TOP FC 첫 승을 노리는 페더급 신성 간의 대결이 확정됐다.

10일 주최측은 "'주먹이 운다' 우승자 출신 임병희(20, 익스트림 컴뱃)와 '후지' 김성현(28, 울산 팀매드)이 다음 달 11일 서울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TOP FC 12' 메인카드에서 맞붙는다. 또 다른 빅 매치들은 차례로 공개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전장을 옮긴 임병희는 지난 3월 'TOP FC 10'에서 '꼬레아' 정한국과 박빙의 승부를 벌였다. 왼손잡이인 임병희는 긴 리치를 활용한 펀치를 적극 시도했고, 체급을 올려 상대적으로 작은 정한국은 강철 맷집을 앞세워 저돌적으로 돌진했다.

시종일관 엎치락뒤치락했다. 임병희가 유효타를 더 많이 적중시켰으나, 심판진은 공격성에서 앞서고 톱포지션에서 파운딩을 여러 차례 꽂아 넣은 정한국의 1점차 우세를 선언했다.

잦은 출전을 원하는 임병희의 복귀전은 비교적 빠르게 이뤄졌다. 정한국戰에서 나타난 단점을 보완했고 긴장, 부담을 떨쳐냈다며 이번에야말로 제 기량을 발휘하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前 WSOF 웰터급 챔피언 후지마르 팔하레스와 닮아 '후지'라는 별명을 지닌 김성현은 프로무대에서 아직까지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5월 'TOP FC 7'에서 펼쳐진 現 TOP FC 페더급 챔피언 이민구와의 대결은 무효 처리됐고, 같은 해 8월 'TOP FC 8'에선 권원일에게 1라운드 4분 30초 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패했다.

이번 대결은 패자부활전 성격이 짙다. 연패의 늪에 빠지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둘 모두 분위기를 전환시킬 필요가 있다. 모든 패자부활전이 그렇듯, 패자는 큰 타격을 입겠으나 승자는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임병희-김성현 모두 벼랑 끝에 선 마음으로 사활을 걸어야 한다.

임병희vs김성현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5경기가 확정된 'TOP FC 12'는 알찬 대진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인이벤트는 이민구와 최승우의 페더급 타이틀매치, 코메인이벤트는 로케 마르티네즈와 이상수의 헤비급매치다. 나란히 5승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김지연과 베로니카 마세도의 여성부 밴텀급매치, 홍성찬-사토 타케노리의 한·일 라이트급매치도 펼쳐진다.

TOP FC는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방송경기인 메인 카드와 비방송 경기인 언더 카드로 분리된다. 투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국내 최대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