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 전 OPBF 동양챔피언 ‘스나이퍼’ 김민욱(16전 15승 1패(11 KO), 29세)이 오는 7월 30일(미국시간), 미국 뉴욕 소재 바클레이스 센터 (Barclays Center) 경기에서 미국 데뷔 4연승을 노린다.

지난 2월 28일 (한국 시간) 애너하임 소재 혼다 센터(Honda Center)에서 열린 알바로 오티즈(28,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초반 양쪽 눈 부상에도 불구하고 침착한 경기 운영으로 판정승을 이끈 후 다섯 달 만의 출전이다. 매회 정상급 선수들간의 매치로 세계 복싱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는 PBC(Premier Boxing Champions)의 동부 복싱 투어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기의 장소는 뉴욕 주 소재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로 총 2만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실내 경기장이며 NBA 브루클린 네츠와 NHL 뉴욕 아일런더스의 홈 구장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김민욱 선수의 상대인 미국 뉴욕 출신의 루이스 크루즈(12전 11승 1패(5 KO), 25세)는 어려서부터 복싱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선수로 젊지만 전적과 경험 면에서 이전 김민욱 선수가 상대했던 선수보다는 월등히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루이스 크루즈 선수는 미국 아마추어 복싱 ‘골든 글러브 (Golden Gloves)’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훈련을 받았고, 2011년 뉴욕 골든 글러브 챔피언과 프로 데뷔하기 전 2012년 올림픽 미국 대표 선발 전에도 뛴 경험을 자랑하고 있다. 현지 복싱 관계자는 이번 경기를 통해 동부 대 서부의 서로 다른 복싱 스타일로 훈련을 받아온 두 선수의 경기 운영 방식과 미국 정통 엘리트 코스 경력 대 한국/멕시코 경력을 쌓은 두 선수의 상이한 스타일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본 경기의 관전 포인트로 볼 수 있다고 하면서, 김민욱 선수의 향후 타이틀 도전에 있어 진일보된 기량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경기가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프리미어 복싱 챔피언스(Premier Boxing Champions)가 주최하고 미국 쇼타임(Showtime) 에서 생방송 될 예정이며, 메인 이벤트는 3체급 챔피언을 달성한 현 WBA 슈퍼 월드 페더급 챔피언, 멕시코의 복싱 스타 ‘레오 산타 크루즈 (27, 33전 32승 1무)’와 현 IBF 월드 수퍼 밴터급 챔피언, 영국의 복싱 스타 ‘칼 그램프톤(29, 22전 전승)’과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미국 현지에서도 두 무패 복서의 경기를 집중 조명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복싱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나이퍼’ 김민욱 선수는 이 경기의 언더카드로 출전 예정이며, 경기 결과에 따라 향후 세계 챔피언 도전에 한 걸음 더 다가 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7월 19일(한국시간), 미국 데뷔 승리 후 3연승을 질주 하고 있는 ‘스나이퍼’ 김민욱 선수는 현 WBA 수퍼 월드 페더급 챔피언 ‘레오 산타 크루즈’ 팀 캠프와 함께 한국인 최초로 미국 복싱 시스템을 통한 훈련으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실력을 쌓아가고 있으며 목표를 위해 한 단계 한 단계 전진하고 있다.
STS Boxing Team은 “미국 진출 후 김민욱 선수에게 항상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해 주시는 국내 팬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며, 이번 경기 역시 준비를 잘 해온 만큼 ‘스나이퍼’ 답게 멋진 승리로 보답하게 다고’ 전해 왔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