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의정 대상 및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5일(토)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렸다.

2014 대한민국 인물대상은 연합매일 신문과 시사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나눔신문과 유기농신문이 주관하는 상으로서, 수상자 선정은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활동하고 사회공헌에 기여를 한 인물들 가운데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이 공동으로 심사, 사회 각계의 전문가 시각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지지도를 얻은 인물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이날 인물대상 사회공헌(전통예술) 부문에서는 김예진한복의 김예진 원장이 수상하였다. 김 원장은 반기문 UN사무총장, 클린턴 미국 대통령, 김대중 대통령내외분의 의상제작을 했던 한복 디자이너이다.

김 원장은 수상소감으로 대한민국 전통의 美이자 의복인 한복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앞으로도 국제해비타트를 통해서 소외된 계층을 돕는 자리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부문별 수상자를 살펴보면, 인물대상 전통예술부문에 김예진 원장을 비롯해, 문화예술부문에는 영화배우 이영하 교수가 수상하였고, 의정대상에는 서울시의회의장 직무대행 성백진 의원 및 신학용, 문정림, 김춘진, 박원석, 윤관석, 유승우, 손인춘 국회의원 등이 수상하였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