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홀과 스드메·한복·예물 등 결혼예산 줄여주는 웨딩카페 인기
웨딩홀과 스드메·한복·예물 등 결혼예산 줄여주는 웨딩카페 인기
  • 김한정
  • 승인 2014.07.08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경기가 나쁘다고 아우성이다. 결혼 비용 절약을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많이 알려진 “결혼준비 싸게하기” 일명 “결준싸” 카페가 인기다. 결준싸 카페 콘텐츠 중 가장 인기있는 품목은 현금 캐시백과 포인트 제도이다

현금 캐시백은 예식장 예약에서부터 웨딩페키지, 한복, 예물, 예복, 침구, 신혼여행, 혼수가구, 폐백 이바지음식에 이르기까지 웨딩 전 상품을 단계별로 구매하면 총 구매금 액에서 5% 현금을 되돌려주는 서비스이다. 지난 6개월 동안 결준싸에서 캐시백 서비스를 받았던 많은 고객들의 반응이 아주 뜨겁다.

포인트 제도 또한 결준싸 회원들의 참여가 많다. 신용카드 마일리지 제도처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쌓인 포인트를 이용해 무료 혼수 구매가 가능하다. 포인트 적립은 카페 홍보나 지인 소개 등을 통해서 1회에 최고 30.000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축가, DVD, 결혼식 사회, 주례, 웨딩카, 식전 동영상, 웨딩연주 등 결혼식에 꼭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결준싸에서 최근 선보인 서비스 중 지방고객 픽업서비스가 있다. 혼수 상품 구매 여건이 열악한 지방 소도시와 인근 군, 면, 읍 등에 거주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서울에서 혼수 준비를 원하면 KTX서울역, KTX용산역, 강남고속터미널, 동서울터미널, 남부터미널 등 총 5곳에서 지방고객을 픽업해 원하는 혼수상가까지 모셔다 드리는 획기적인 서비스 제도다. 이달 처음 시행한 서비스라 이용객이 많지 않지만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한푼이라도 절약하려는 알뜰 신혼부부에게는 “결준싸 ” 카페가 아주 유익한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결준싸 카페9http://cafe.naver.com/friendshipcafe2)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정형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