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 국내 최종학력 고졸자(검정고시)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며 국내 정규 1년 과정 수료 후 이태리 종합디자인사립대학 아카데미아 이탈리아나(AI-Accademia Italiana) 2-3학년 자동편입(학사학위)과 유럽3대 명문 패션스쿨 세꼴리(Istituto Secoli)는 1년 집중과정을 통해 3학년으로 자동편입 및 구두디자인으로 관련된 밀라노에 위치한 직업학교 모다부르고 (IMB-Istituto di Moda Burgo)를 추천한다.

학교 선택에 있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패션스쿨 모다랩 만이 이곳 학교들과 자동편입 조건이 독점계약 되어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국내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고도 본인 적성에 맞게 이태리 현지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디자인 관련교육을 마스터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이태리 문화와 더 나아가 유럽 문화까지도 접할 수 있어 이태리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완벽한 편입학 조건이다.

이곳의 졸업생을 살펴보면 이탈리아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엠포리오 아르마니에서 디자인팀장을 하고 있는 시계&주얼리 디자이너 김상민, 이태리 명품 브랜드 불가리 보석디자이너 오인화, 이랜드 패션디자이너 김세롬, 닥스&엘르 디자인 팀장 정수빈, 제이에스티나 주얼리 디자이너 조은비, 제일모직 패션디자이너 박민호, 홍콩 엔 클라인 가방디자이너 이장수, 지오엔 싸만사 구두디자이너 전예지 등을 꼽을 수 있다. 그 외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수만도 1천여 명이 넘는다.

자동편입 및 학위취득

1.아카데미아 이탈리아나(Accademia Italiana)는(이하 A.I.)

피렌체에 본교가 있고 로마(Piazza della Radio)와 방콕(Soi Sukhumvit)에 분교를 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모다랩과 에이젼시가 아닌 공식 독점 라이센스 파트너로 국내 정규 1년 과정 수료 후 이태리 현지학교 아카데미아 이탈리아나 2학년 자동 편입 후 2년 만에 이태리 교육부 (학사학위) 또는 3학년 자동편입을 통하여 디플로마를 받을 수 있다.

2.모다 부르고 (IMB-Istituto di Moda Burgo)

1961년 이태리 밀라노 중심지에 설립된 패션학교로 특히 구두와 가방을 전문적으로 배우는 액세서리학과가 있는 학교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까지 약 100,000명의 졸업생들이 배출되었으며 이태리 내에서도 유일하게 자체 교재를 제작했으며 이 교재는 전문가 사이에 베스트셀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밀라노 외에 전 세계 7곳에 학교가 있다. 파트너기업 : 알렉센더 맥퀸, 프라다, 토즈, 디올, 마크 제이콥스, 발리, 보테가 베네타 등이 있다.

3.Istituto Secoli (이스티튜토 세꼴리)

1934년 밀라노에 설립된 학교이다. 이태리에서 유일하게 3대를 이어온 전통 있는 명문 패션 학교인 세꼴리는 1세대 Carlo, 2세대 Stefano 그리고 현재 3세대인 Matteo Secoli 가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한다. 지금까지 80,000 여명 이상의 졸업생들이 배출되었으며 약 30개 국가에서 매년 100 여명의 해외 유학생들이 세꼴리를 찾고 있다. 세꼴리 졸업 후 6개월 안으로 80% 이상의 졸업생들이 취업을 하고 있으며 롬바르디아 주 정부와 연결 되어있으며 국내 패션디자인스쿨 모다랩(MODA LAB) 자동편입 입학 관련 독점파트너(Official Partnership Agreement & License Contract)을 통해 아래의 조건으로 자동 편입과 특례 진학이 이루어진다.

패션디자인스쿨 모다랩은 오는 2월 29일까지 3월 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패션디자인, 주얼리디자인, 구두가방 디자인, 등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