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재섭 기자 = 이번 설 연휴에는 서울대공원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며 보기만 해도 즐거운 설 명절을 맞이하면 어떨까?

 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설날인 2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2016 서울대공원 설맞이 한마당’을 펼친다.

동물원 정문을 들어서면 원숭이로 장식된 북을 울리며 2016년 희망과 행복을 기원해 보는 ‘희망 북’이 준비되어 있다. 주부들은 명절 준비에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직장인들은 미쳐 털어내지 못한 2015년 묵은 감정을 떨쳐버리고 청년들은 취업 걱정을 이번 기회에 모두 잊으면 어떨까?

정문 광장에는 열두 띠 동물 조형물과 띠별 신년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십이지신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다. 포토존 주변에는 원숭이탈을 쓴 공연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신년 운세도 보고 동물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으며 동물원에서 새해를 기념해보자.

 명절이면 빠질 수 없는 전통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자녀와 함께 엄마, 아빠가 어릴 적 즐겼던 ‘널뛰기’, ‘윷놀이’, ‘투호’와 ‘대접돌리기’로도 알려진 ‘버나 돌리기’ 등 다양한 놀이를 함께하며 온 가족이 활기찬 새해를 맞이해 보면 어떨까?

원숭이해를 맞이하여 ‘원숭이탈춤 공연’이 펼쳐진다.

사물놀이 장단에 맞추어 신명을 더하는 탈춤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공연에 함께 참여하여 흥겨운 리듬에 몸을 맡길 수 있다.

또한 공연장 주변에는 원숭이탈 만들기 체험 부스(유료)도 운영된다.

서울대공원내 서울동물원의 ‘유인원관’, ‘동양관’에는 20여 종의 다양한 원숭이가 있다. 특히 설 행사 기간 중 ‘동양관’에서는 ‘미션! 붉은 원숭이를 찾아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원숭이를 관찰하고 퀴즈를 풀며 원숭이의 특성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미션을 완수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서울대공원 송천헌 원장은 “이번 설 연휴엔 온가족이 서울대공원에서 재간둥이 원숭이의 기운도 받으시고 새해의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행사일정표

구 분

프로그램명

시 간

장 소

공연

원숭이 탈춤 공연

13시, 15시

동물원 정문광장

참여

붉은 원숭이와 찰칵

11~17시

십이지신 포토존

상설 설치

2016 희망 북을 울려라!

11~17시

전통놀이 체험마당

11~17시

교육

미션! 붉은 원숭이를 찾아라.

13:30 ~16:00

동물원 동양관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