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플랫폼 디자인레이스가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제품디자이너, 캘리그라피스트, 타이포그라피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할 수 있는 29번째 프리스타일 디자인공모전을 6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디자인레이스는 현직 디자이너, 디자이너 지망생들이 함께 어울려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는 디자인 웹사이트다. 공모전 정보 외에도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디자인공모전 수상자 인터뷰 등 디자인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디자인레이스에서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디자인리그로 디자인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디자인리그는 주제가 있는 DR-THEME와 자유주제로 진행되는 DR-FREE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어 많은 신진 크리에이터 및 현직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업, 단체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모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된 플랫폼 제작 개발 및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2014년 6월에 29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리스타일 공모전은 그동안 작업했던 혹은 순수 창작한 일러스트, 그래픽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드로잉,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작품을 자유롭게 올리면 되며, 디자인 및 아트 관련 분야에 대한 제약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공모 완료 후에는 회원들의 평가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수상작은 8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작은 소정의 상금 및 상장이 제공된다.

또 프리스타일 공모전 외에도, 현재 ‘응원’을 주제로 한 캘리그라피 공모전과 “음악”을 주제로 한 디자인 공모전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디자인레이스 프리스타일 디자인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레이스’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designrace.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지인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