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 배우 겸 화가 민송아가 ‘2015 대한민국 미술치료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서울여성가족재단 1층 국제회의장에서 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와 한국미술치료연구학회가 공동으로 주최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미술치료 대상’은 전문적인 미술치료의 실천적 연구 및 임상활동을 축적하고 심리지원 재능기부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미술치료 관련 단체와 미술치료인을 시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 하민철 이사장은 민송아가 대한민국 미술치료발전과 상담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볼 때 ‘대상’으로 선정하기에 최고의 자격을 갖추었다며 본 시상의 이유를 밝혔다.

민송아는 지난 2014년 4월부터 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 홍보대사로써 미술치료사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민송아와 시상식 참여자들은 본 시상식을 계기로 아동과 청소년의 정서적 문제와 건강한 자아형성을 위한 사회공헌에 동참하기로 의지를 모았다.

사단법인 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는 보건복지부 소속청 비영리 법인으로 미술심리상담사 회원의 권익보호와 아동청소년들의 인성과 건전한 가치관 함양을 위해 미술치료의 전반적인 지원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전문적이고 한국적인 미술치료의 학문적 이론 정립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자아형성 및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미술치료 심리지원 활동으로 사회봉사 하는 단체다.

한편 민송아는 2005년 sbs '잉글리시 매직스쿨’ 어린이드라마 주인공으로 데뷔해, kbs ‘왕의 얼굴’에서 ‘박상궁’역을 맡아 열연했다. 최근에는 kbs ‘다잘될거야’에 이어, mbc 수목드라마 ‘달콤살벌 패밀리’에서 걸스데이 민아가 일하는 카페 점장으로 출연중이다.

또한 민송아는 배우 뿐 아니라 화가로써의 활동도 넓혀나가고 있는데, 민송아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출신의 재원으로 현재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KIAF, SOAF 등 국내 주요전시는 물론 미국과 홍콩, 독일, 파리, 중국 등을 오고 가며, 미술계의 떠오르는 젊은 작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민송아는 최연소 한국작가로써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시와 그랑팔레 앙데팡당전에 참여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프랑스에서 국내 최초로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