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3개월간 준비, 학생 부문 세계 1위

[서울=아트코리아방송] 이세은 기자 = 동명대(총장 설동근)는 건축공학과, 건축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세계적인 건축 BIM공모전인 ‘Tekla Global BIM Awards 2015’ 학생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세계 1위의 쾌거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총괄단장 노태정) 중 BIM건축사업단(단장 임남기)은 6월부터 8월말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건축공학과 신태송 교수의 지도 하에 이번 BIM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이번에 그 노력의 결실을 거뒀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재학생은 김진욱, 김정훈, 김연호, 김성재, 안형건(이상 건축공학과), 신진호(건축학과)이며 IPD 방식을 적용하여 분야별로 나누어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한 Tekla BIM Tool 등을 사용하여 이번 BIM 프로젝트를 완성하였다.

이번 대회는 Tekla지역사무소에서 개최하는 지역 Tekla공모대회의 우승자만이 국제공모대회에 참가자격이 주어졌다. BIM전문가 심사위원단이 공모상의 수상자들을 선정, 온라인으로 공개 투표를 진행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시상식은 2016년 1월에 있을 예정이다.

BIM건축사업단 임남기 단장은 “앞으로도 국내·국제 BIM대회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BIM이란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의 줄임말로 컴퓨터 기술 기반의 새로운 건축설계 방법이다.

동명대학교 소개
동명대는 지난해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3년간 120억) △지방대학특성화(CK)사업(5년간 245억. 동남권 사립대 최다금액 최다사업단)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4년간 92억) 등 교육부3대대형재정지원사업(트리플크라운. 3관왕)을 달성했으며, 교육부정보공시(2014.8.29.)취업률도 67.4%로, 전년도(66.6%)에 이어 2년연속 부산울산사립대 1위를 기록한 산학실용교육명문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