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백진욱 기자 = ‘도끼’, ‘산이’, ‘쌈디’ 인기 래퍼들의 랩을 분석, 평가하고 직접 자신만의 랩 가사를 써서 1년 365일 랩을 입에 달고 사는 11세 박현진 군이 화제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JA 강준모는 “13살 때 GD보다도 더 잘하는 것 같다”며 현진 군의 랩과 춤에 대해 극찬을 하기도 했다. 현진 군은 2년 전 겨우 9세 때K팝스타 시즌 3에 도전해 아주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본선까지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본선 무대에서는 JYP 박진영 심사위원이 탈락 버튼을 눌러 아쉽게 다음 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는 현진 군은 즉석에서 박진영 심사위원을 향한 디스곡을 선보이기도 해 웃음을 자아냈다. 현진 군의 즉석 랩에 “방송 보고 박진영 씨 후회하겠다”, “미안하다고 연락이 오는 것 아니냐”는 등 [영재발굴단] 스튜디오가 뜨겁게 호응했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이런 현진이를 보는 엄마는 정작, "1년 365일 하루도 안 빠지고 욕을 하는지 랩을 하는 지 중얼거리고, 알아듣지 못하는 말을 계속 빠르게 한다. 나는 진짜 매일 매일 피를 말리는 중이다“ 라며 답답한 마음을 호소하기도 해 현진이와의 갈등을 예고했다.

한편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카이스트 출신의 뇌섹녀, 가수 김소정은 "보통 어릴 때 음악을 한다고 하면 약간 겉멋 들었다고도 하는데, 현진이는 랩 가사에 자신의 이야기와 진심을 담는 걸 보니 전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정말 대단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11세 꼬마 래퍼 박현진 군의 이야기와 함께, 수요일 밤 방송될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화상을 입어 극심한 고통 속에서도 놀라운 성적을 일구어낸 유도영재 13세 최설빈 군의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9일 수요일 밤 8시 55분 방송.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