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박인배 사장)은 6.7(토)부터 11.1(토)까지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 정원에서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예술시장 소소’를 운영한다.

‘세종예술시장 소소’는 독립출판물, 드로잉, 일러스트, 디자인 소품, 사진, 예술 아카이브 등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그 가치를 반짝이는 예술품이 전시되고 판매되는 시장이다.

올해 소소시장은 기존 핵심 참가자였던 독립출판물을 장려함은 물론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보태었다. 판매자들이 판매할 물건을 담아줄 봉지를 새로 제작하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봉투 등을 가져오면, 그 위에 소소시장의 이름이 적힌 스티커를 붙여 다시 사용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2013년 소소시장은 KB국민카드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일반시민들에게 미술 멘토 교육을 통해 미술인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위시스타’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전시를 진행하여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작가는 기업의 제작지원을 통해 새로운 작품을 창작할 수 있었다.

이러한 기업연계 활동이 2014년 소소시장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6월 21일(토)에는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피아트’와 소소시장 참여 팝아트 작가 ‘코마’가 손을 잡고 아트카를 제작하여 전시할 예정이며 소정의 아트상품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