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사람의 일상에서 향이 미치는 영향은 크다. 스트레스 해소나 기분 전환의 역할 뿐 아니라 한 사람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도 하다.

스타일링 마무리 아이템인 향수를 두 가지 이상 조합해 자신만의 시그니처 향을 완성하는 향수 컴바이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런던에서 온 부티크 향수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이 겨울과 어울리는 향을 선택, 조합하여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향수 컴바이닝 팁을 공개한다.

■ 로맨틱한 데이트에서 사랑 지수를 높여줄 플로랄 계열 향 컴바이닝

설레이는 소개팅이나 연인과의 데이트를 앞두고 섬세하고 감미로운 플로럴 계열의 향수를 컴바이닝하면 상대에게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거나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하는 플로랄 계열의 향수는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자 향수로 알려져 있다.

조 말론 런던이 최근 출시한 카다멈의 전율과 미모사의 관능적인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 '미모사 앤 카다멈'과 레드 애플의 싱그러움과 꽃의 귀족 작약의 화려함을 담은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를 함께 사용하면 시간이 지나도 은은한 플로럴 향과 함께 달콤하고 로맨틱한 기분을 경험할 수 있다.

■ 포근한 향취로 겨울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우디 계열에 프루티 계열 포인트

자연을 품은 듯 흙내음 물씬 풍기는 우디 계열의 향은 따뜻하고 무게감이 있어 찬바람이 부는 계절과 더욱 잘 어울린다. 외출에 앞서 풍부하고 정교한 우디 계열의 향을 베이스 향수로 활용하고, 감미로운 프루티 계열 향을 스카프나 머리카락에 살짝 포인트하면 세련되고 분위기 있는 겨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씨솔트의 신선하고 포근함이 느껴지는 조 말론 런던의 우디 계열 향수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를 베이스로 하고, 가을의 정수를 담은 달콤하고 풍부한 프루티 계열의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코롱'을 포인트로 사용하면 겨울철 데일리 향수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 파티에서 독보적인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시트러스 계열과 우디 계열을 조합

특별한 파티와 각종 연말 모임에서 나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산뜻한 시트러스 계열과 깊이감있는 우디 계열이 조화를 이룬 관능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컴바이닝을 추천한다. 특히, 피부 위에서 향을 부드럽게 발산시켜 향기 베이스 역할을 하는 바디 크림과 향수를 함께 컴바이닝하면 전체적으로 깊고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샤워 후, 조 말론 런던의 시그니처 향 '라임 바질 앤 만다린' 바디 크림을 전신에 발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 후 손등과 발목, 목둘레에 우디 계열의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 코롱을 살짝 뿌려준다. 이 방법은 바디 크림의 수분 입자가 향수의 입자를 가두어 향을 오랜시간 유지시킬 뿐만 아니라 북적이는 파티 속에서 누구든 뒤돌아 보고 싶게 만들 정도로 긴 여운을 남긴다. 또한, 밤에 샤워를 할 경우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침대시트에 은은한 향이 배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

조 말론 런던 에듀케이션 앰배서더 김지연 대리는 "두 가지 이상의 향수를 컴바이닝 할 경우 자신이 좋아하는 향의 비율을 크게 잡는 것이 포인트"라며 "자신이 선호하는 향수의 비율을 2:1 또는 3:1로 증량하면 만족도가 높은 나만의 시그니처 향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 말론 런던 제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 강남점, 신세계 경기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신세계 광주점, 갤러리아 명품관 WEST,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에비뉴엘 월드타워점, 현대 판교점, 한남 부티크, 벨포트 가로수길 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품에 관한 상세한 내용과 문의는 전국 조 말론 런던 부티크 및 고객지원센터 02-3440-275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