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디자이너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공모전 365일 열리는 웹사이트가 있다. 바로 디자인 플랫폼 디자인레이스이다. 크라우드소싱 디자인플랫폼 디자인레이스(www.designrace.com)는 자신이 좋아하거나, 특별한 추억이 있는 ‘음식(FOOD)’을 모티브로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음식(FOOD) 디자인&사진 공모전’을 2014년 5월 1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

디자인레이스는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공모전, 사진공모전, 캘리그라피 공모전 등을 진행하고 숨은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디자인 웹사이트다. 그 외에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디자인 의뢰하기 기능 등을 제공하여 디자인이 필요한 사람과 디자이너, 그리고 디자이너끼리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음식(FOOD) 디자인&사진 공모전’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한 공모전으로, 그래픽, 일러스트,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등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제약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공모전은 특별히 사진 분야가 추가되어 사진 공모전도 함께 진행된다.

디자인레이스 ‘음식(FOOD) 디자인&사진 공모전’은 디자인레이스 회원들의 평가와 전문가 평가를 합산하여 수상이 결정되며, 2014년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평가를 거쳐, 결과는 2014년 6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소정의 상금 및 상장이 제공된다.

디자인레이스 사업을 담당하는 관계자는 “음식이라는 주제는 모든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소재라고 생각한다. 많은 디자인과 사진들이 출품되면 좋겠고, 작업이 꼭 수상을 위한 것이 아닌 개인적인 창작동기부여와 즐거운 작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음식(FOOD) 디자인&사진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레이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