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티앤비엔터테인먼트는 획기적인 공연기획으로 주목받아 온 공연기획자 겸 콰르텟블랙 리더 플루티스트 박태환의 ‘콰르텟블랙의 첫 번째 여행 - The Composers’를 10월 10일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콰르텟블랙은 세계적인 플루트 메이커 미야자와 위촉 아티스트인 플루티스트 박태환을 중심으로 사)티앤비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및 필하모니안즈서울 오케스트라 악장으로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이화영, 솔로와 실내악무대를 넘나드는 학구파 비올리스트 박선경,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히로인 첼리스트 김명주 등 에너지 넘치는 실력파 관현악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플루트 콰르텟이다. 콰르텟블랙은 기존의 다소 딱딱한 공연틀을 벗어나 매 공연별 주제를 정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음악을 풀어나가며 한 편의 영화와 같은 공연을 선사한다.

콰르텟블랙의 블랙이 단순히 검정이란 색깔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검정색처럼 어떤 것이든지 다 어울릴 수 있다’는 의미를 지닌 만큼 이번 공연 ‘첫 번째 여행 - The Composers’에서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하이든, 모차르트의 곡들부터 현재 한국음악계를 이끄는 신진 작곡가들의 곡들까지 시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곡가들의 음악세계를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의 1부는 ‘동서양의 사계’란 주제로 비발디의 사계 중 가장 유명한 ‘겨울’과 한국을 대표하는 4인의 작곡가 성용원, 김시형, 신이나, 이지수가 각각 표현하는 사계절을 상징하는 곡들로 꾸며진다. 1부에서는 필하모니안즈서울 오케스트라 및 콰르텟블랙 솔리스트인 바이올리니스트 정다운이 비발디의 ‘사계’를 연주해 화려한 기량과 섬세한 음악을 선보이며 2부에서는 이번 공연의 해설을 맡은 피아니스트 황인교가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콰르텟 블랙 멤버들과 따로, 또 같이 연주하며 음악회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정규음반 발매 기념 전국 순회 공연 예정인 콰르텟블랙의 ‘첫 번째 여행 - The Composers’는 문화예술위원회 선정 ‘공연티켓 1+1 지원사업’의 공연으로 선정되어 인터파크에서 1장 가격으로 2장의 공연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