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화대학SCE한국캠퍼스는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2014 한·중(싱가폴)기업교류회를 개최

칭화대학SCE한국캠퍼스는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2014 한·중(싱가폴)기업교류회를 개최

칭화대학 SCE 한국캠퍼스는 4월9일 오후 6시 서울 라마다 호텔 바흐홀 에서 2014 한·중(싱가폴)기업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칭화대학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싱가폴 동문과 한국 기업 동문이 만나는 자리로 기업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협약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교류회에는 47개의 싱가폴 기업이 참석했으며, 한국 측에는 40여 기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언, 칭화대학한국캠퍼스소개, 학교관계자소개, 학생대표소개, 인사말, 축사, 환영사, 한국기업교류발표, 싱가폴기업교류발표, 선물교환식, 기념촬영, 교류 및 만찬, 폐회 순서로 이어졌다.

이날 교류회를 주관한 칭화대학SCE한국캠퍼스의 이명선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싱가폴에서 한국을 방문한 칭화대학 싱가폴 동문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각자의 나라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국최고경영자과정“은 국외 여러 벗들에게 중국에 대한 깊은 이해를 더했고, 서로의 교류와 합작을 촉진시켰으며, 공동발전의 다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양국 기업교류 발표 시간에는 한국기업대표로 일양팜 조근원 회장, 뮈샤 김정주 회장이 발표를 진행했으며 싱가폴 기업대표로는 Chong Nen Sing Pte Ltd ?源生(장원생) 대표, Dou Yee International Pte Ltd ?光?(진광주) 대표가 교류회를 대표하여 발표를 진행했다.

기념촬영이후에는 만찬을 진행하며 1:1 기업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기업교류회는 만찬종료시간과 맞춰 폐회 했으며 칭화대학 싱가폴기업은 앞으로 3박4일 간의 교육 시간을 갖고 귀국할 예정이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재완 기자 (028080@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