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백진욱 기자 = 예스24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가 6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총 28주간 1위를 기록했다.

혼자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한 자기계발서 <혼자 있는 시간의 힘>과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는 3주 연속 2위부터 5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밀리언셀러 작가 김진명의 소설 <글자전쟁>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해 6위에 올랐고, <1cm 첫번째 이야기>, <1cm+> 등 시리즈로 베스트셀러를 섭렵한 김은주 크리에이터의 신작 에세이 <1cm art 일센티 아트>는 열 두 계단 껑충 뛰어 7위에 안착했다. 공무원 수험서 <2016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와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지난주에 이어 각각 8위와 9위에 자리잡았고, 독학으로 도쿄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각종 시험을 섭렵한 <7번 읽기 공부법> 저자가 ‘7번 읽기 공부’의 실천 방법론을 다룬 <7번 읽기 공부 실천법>이 여덟 계단 상승한 10위에 올랐다.

오스트리아 최고의 여행 칼럼니스트이자 셀프심리코칭 전문가인 저자가 7년간 50개국을 홀로 여행하며 깨달은 점을 담은 에세이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는 세 계단 올라 11위를 차지했고, 오는 10월 개봉 예정인 맷 데이먼 주연 영화 ‘마션’의 동명 원작이자 화성에서 조난당한 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앤디 위어의 소설 <마션>이 12위로 다시금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뉴욕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휩쓴 폴라 호킨스의 소설 <걸 온 더 트레인>이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13위를 기록했으며, 아이의 공부 의욕을 살리는 엄마의 교육법을 담은 <하루 10분 엄마 습관>은 한 계단 하락한 14위에 자리했다. 박광수의 그림 에세이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는 지난주에 이어 15위에 올랐다.

세계 여러 나라의 국기 모양과 나라별 문화 정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국기카드 <출동! 슈퍼윙스 세계 국기카드 120>이 16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고, 대한민국 최대 헤드헌팅회사 커리어케어 회장인 저자가 기업 경영인들의 고민에 대한 해답을 담은 <사장의 생각>이 출간되자마자 경제경영 분야 1위, 종합 베스트셀러 17위를 차지했고, 공무원 수험서 <2016 선재국어>는 두 계단 상승해 18위를 기록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19위로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이병률 시인의 여행산문집 <내 옆에 있는 사람>은 세 계단 하락한 20위에 자리잡았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루시아> 세트가 지난주보다 여덟 계단 뛰어 1위를 차지했다. 노회찬·유시민·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한 계단 내려가 2위를 기록했고, 혼자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한 자기계발서 <혼자 있는 시간의 힘>과 앤디 위어의 소설 <마션>이 종이책의 인기에 힘입어 전자책 순위에서도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정염의 반요와 버들잎 아가씨>가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짐승 보스의 순정>은 한 계단 내려가 6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너에게 타오르다>와 <은밀한 유산>은 각각 세 계단과 여섯 계단 내려가 7위와 8위에 자리했으며, <나쁜 사이>는 9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아들러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는 10위로 다시금 순위에 진입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