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패션디자인학교 밀란 스타일 아카데미(Milan Style Academy)는 1923년 설립되어진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명문 학교이다. 또한 De Amicis 국제고등학교를 운영하는 재단 그룹으로 함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는 학교로도 유명하다.

이곳은 이태리 문화와 예술을 전파하는 유명인 “유럽의 꽃보다 할배들의 대표 패션아이콘 이며 뛰어난 스타일링 감각과 옴므파탈의 매력을 지닌 지아니 폰타나“씨가 이 학교 총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그는 글로벌 패션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분야 천재적인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온라인 매거진 의 편집장이기도하다.

최근 밀란 스타일 아카데미(Milan Style Academy)와 국내 유일 자동편입 독점계약을 맺은 국내 패션디자인스쿨 모다랩(MODA LAB)이 교육관련 실질적인 상호협력을 위해 총장이 직접 방문했었다. 이에 새로워진 이태리 스타일과 비전을 담은 디자인 교육을 국내와 이태리서 함께 펼쳐나갈 것을 기대해 본다.

위치는 밀라노 패션과 역사의 중심지인 두오모, 명품들이 모여 있는 패션 스트리트 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패션교육의 혁신적인 수업 커리큘럼과 워크숍의 진행으로 배우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2년 동안 이뤄지는 코스과정은 패션과 관련된 모든 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가죽제품, 니트, 패션디자인, 마케팅과 스타일링 등과 함께 체계적인 구두디자인, 가방디자인 교육을 실무위주로 배운다. 또한 기업과 브랜드 방문을 통한 패션현장 교육을 습득하여 아이디어와 경험치를 학습하게 된다.

밀란 스타일 아카데미는 Fashion & Craftsmanship, 남성 비스포크셔츠, 가방디자인, 수제구두, 핸드메이드 타이 제작 등 전문가 과정도 단기코스로 별도 운영 하고 있다.

EDEO 유럽디자인 제공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