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 유럽 뮤지컬 전성시대를 이끈 대작 뮤지컬 ‘모차르트!’가 2016년 6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개막에 앞서 오는 9월에는 2016년 공연에 함께 할 주·조연 배우 선발 오디션을 개최해 본격적인 작품 준비에 돌입한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국내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첫 유럽 뮤지컬로서 2010년 초연 당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3,000석을 연일 매진시키며 100%에 가까운 좌석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한 ‘더 뮤지컬 어워즈’, ‘한국 뮤지컬 대상’, ‘골든 티켓 어워즈’ 등 각종 시상식에서 총 11개의 트로피를 받아 베스트셀러 뮤지컬로 자리잡았다. 2011년과 2012년 공연 역시 티켓 판매 순위 상위권을 지켰으며 2014년 뮤지컬 부문 연간 판매 순위 1위(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 기준)를 차지하는 등 수많은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의 인생을 모티브로 사랑과 자유에 대한 갈망을 이야기 한다. 특히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의인화한 아마데 캐릭터를 통해 내적 갈등을 탁월하게 표현하여 많은 언론과 관객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또한 ‘내 운명 피하고 싶어’, ‘나는 나는 음악’, ‘황금별’ 등 포크 록, 팝, 재즈를 넘나드는 실베스터 르베이의 음악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임태경, 박효신, 김준수 등 스타 배우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박은태, 전동석 등 걸출한 신예를 배출한 작품으로도 유명해 이번 오디션에는 많은 지원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응시 서류는 8월 12일부터 9월 1일 오후 8시까지 EMK뮤지컬컴퍼니 홈페이지(http://www.emkmusical.com)를 통해 접수한다.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2차 지정곡·지정안무 심사(‘내 운명 피하고 싶어’ 지원자 전원 지정곡), 3차 지정곡·지정안무 심사(각 배역별 지정곡)로 진행한다.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MK뮤지컬컴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