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연예인 팬들의 지나친 스타 사랑이 문제시 되는 요즘, 생일이나 데뷔 등을 기념하기 위한 기부도 아닌, 일상적인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팬들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슈퍼주니어 팬페이지 ‘나려욱 닷컴’ 팬들이다. 평소에 나눔에 관심이 많던 려욱과 뜻을 같이한 팬들은 스스로 모금에 참여하였고, 국내 NGO 월드쉐어를 통해, 캄보디아에 우물을 기증했다.

이미 지난 6월 려욱의 생일을 맞아 아프리카 아동 정기 후원을 시작한 나려욱 닷컴 팬들은 “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만을 위한 나눔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늘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 후원하고 있는 아동 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기증된 우물은 캄보디아에 설치되어, 그 동안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주민들이 보다 쉽게 깨끗한 물을 구할 수 있도록 하는 큰 선물이 될 것 이다.

월드쉐어는 국내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www.worldsha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 방송 김한정 기자 (merica2@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